
안녕하세요
여쭤보고 싶은 게 있습니다.
1번 같은 스플라인에다가 익스트루드를 써서 면을 만들고 두께를 주면
2번 처럼 되는데요
3번 같이 생성된 면에도 자동적으로 엣지를 만들어주는 기능은 없나요? (첨부 이미지에서는 큐브 오브젝트로 만든 겁니다...)
부탁 드립니다.
| 첨부 '1' |
|---|

안녕하세요
여쭤보고 싶은 게 있습니다.
1번 같은 스플라인에다가 익스트루드를 써서 면을 만들고 두께를 주면
2번 처럼 되는데요
3번 같이 생성된 면에도 자동적으로 엣지를 만들어주는 기능은 없나요? (첨부 이미지에서는 큐브 오브젝트로 만든 겁니다...)
부탁 드립니다.
익스투루드시 캡에 디바이딩을 하는 것은 Type 옵션이 다룹니다. 기본적으로 N-Gon이라서 면분할이 없게 나오는 것이구요.
Quadrangls를 선택하면 캡을 4각형 면으로 분할합니다. 이때 Width를 스플라인 분할 길이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단점은 균등하게 분할된 스플라인이어야 님이 원하시는 균일한 면이 나온다는 점입니다.
모든 면이 균일하게 나올 수는 없지만
보통 익스트루드 오브젝트를 디폼할때 이 테크닉이 자주 사용되니 익혀 두시면 좋습니다....

www.eye1studio.co.kr cafe.naver.com/hfx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9357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21281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7773 |
| 15110 | X-Particle |
x particle 급하게 질문 하나 드립니다 ㅠ (입자마다 랜덤한 컬러적용)
2 |
시바견 | 2016.10.24 | 758 |
| 15109 | 라이팅 |
그림자가 노란색으로 보입니다. 버그일까요?
6 |
야누 | 2016.10.23 | 834 |
| 15108 | 시뮬레이션 | 시뮬레이션태그>CLOTH 재질문 입니다! 2 | 원할머니똥쌈 | 2016.10.23 | 296 |
| 15107 | 애니메이션 |
Align to spline 질문입니다.
2 |
새우공장 | 2016.10.23 | 972 |
| 15106 | Turbulence FD | 터뷸런스 FD 질문이용 1 | 문댕 | 2016.10.22 | 932 |
| 15105 | Bodypaint 3D | 오브젝트 회색으로 뜨는현상 도와주세요 1 | 댜댜댜 | 2016.10.22 | 1110 |
| 15104 | 애니메이션 |
바퀴가 돌아갔으면 좋겠는데요
7 |
꿈꾸는앨리스 | 2016.10.21 | 650 |
| 15103 | Octane | 옥테인 렌더 렌더팜 회사 추천부탁드립니다. | 꼴레 | 2016.10.21 | 874 |
| 15102 | 시뮬레이션 |
Dynamics Body Tag가 걸려있는 풍선에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주는 방법이 알고 싶습니다.
2 |
청무 | 2016.10.21 | 693 |
| 15101 | 모델링 | Move, Scale, Rotation 시에 Shift를 누르지 않더라도 10단위씩 움직입니다. 1 | 최동빈 | 2016.10.21 | 731 |
| » | 모델링 |
가운데가 뚫린 스플라인에 면을 줄 때 질문입니다.
4 |
다인 | 2016.10.21 | 895 |
| 15099 | Octane |
옥테인 렌더 질문 드립니다.
4 |
베르미르 | 2016.10.21 | 1707 |
| 15098 | 모델링 | 3d print 질문입니다. 2 | 달당나귀 | 2016.10.21 | 779 |
| 15097 | Octane | 그래픽 카드 질문입니다. (옥테인 렌더) 2 | zeno | 2016.10.21 | 990 |
| 15096 | 모델링 |
저장후에 다시키니 색이 다 날라갓어요 ㅜㅠ
2 |
oioi01 | 2016.10.20 | 591 |
원하는 엣지를 선택하고 Mesh > Create Tools > Bevel을 사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