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이팅 작업을 하다가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gl은 빛이 튕겨나가서 2차,3차적으로 빛을 분산시켜서 풍부한 느낌을 내는거고 스팟라이트를 원하는 부분만을 집중조명하는건데
gl을 키고 spot을 키니까 spot의 빛이 퍼저나가더라구요, spot을 하면서 gl을 키는 방법은 없을까요? 딱 그부분만 풍부한 빛을 내주고 싶어서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라이팅 작업을 하다가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gl은 빛이 튕겨나가서 2차,3차적으로 빛을 분산시켜서 풍부한 느낌을 내는거고 스팟라이트를 원하는 부분만을 집중조명하는건데
gl을 키고 spot을 키니까 spot의 빛이 퍼저나가더라구요, spot을 하면서 gl을 키는 방법은 없을까요? 딱 그부분만 풍부한 빛을 내주고 싶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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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감사합니다 지페님! 씬파일을 올려드리려고헀는데 용량이 너무 커서 ㅜㅜ.. 제가 최대한비슷하게 만들었는데 아니 그냥 기본라이트에서 spot으로 gl을 키니까 되더라구요,
제가 질문에 사용한 라이트는 gsg의 오버헤드 라이트였습니다. 그래서 아 이게 문제인가 싶어서 라이트를 오버헤드로 바꾸니까 제가 질문한 현상이 똑같이 나오더라구요.
결과적으로 라이트가 gsg의 라이트킷을 사용하니까 이런 문제가발생한다는건 알았는데 무엇때문에 gsg에서만 이런현상이 나타나고 일반라이트(spot)에서는 안나타나는지가 해결이 안됬습니다 ㅜㅜ
https://vimeo.com/110696026 이 튜토리얼은 19분 부터 보시면 좀 도움이될것같아요! 도움이됐으면좋겟습니다~
혹시 씬파일 요청 해봐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