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딸기 꼬다리 모델링..

by 멋진웅이 posted Apr 11, 2016 Replies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딸기 잎사귀 원하는거.jpg

 

저 꼬다리를 만들고싶은데 어떻게 접근해야될지 모르겠네요.. 고수님들의 꿀팁이 필요합니다~

 

  • profile
    [길동] 2016.04.11 17:02

    일단 해보시고...질문을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 ?
    멋진웅이 2016.04.11 17:18
    아 ~제가 해보고 저런느낌이 잘 안나서요.. 플랜으로 하나씩 만들어서 디포머도 주면서 해봤습니다. 밴드와 트위스트로 하나의 잎을 만들었고 그것을가지고 둥글게만들기위해 클로너를 이용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막히는부분이 이제 이 복사된것들을 자연스럽게 이어주기위해서 저 가운데의 둥근부분을 어떻게만들어야할지가... 이게 아니면 혹시 다른 방법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지가 궁금해서 여쭤봤습니다~
  • profile

    맵핑은 아래 찌질이님 말씀이 정답! 입니다.~~~

    아직은 에디팅 중이니..곧  화질좋은놈이 코딩될 것입니다.

    참고해보세요~

    모델링 파일도 첨부합니다.

     

    딸기 잎 만들기.c4d

  • ?
    멋진웅이 2016.04.12 09:09

    직접찍어주시고..답변감사드립니다! /  지금 영상 다봤는데 강의급으로 찍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 ?
    찌질이 2016.04.11 18:21

    저같으면요, > 마트에 갑니다 > 딸기를 삽니다 > 다 먹고! 두 개만 남깁니다 > 꼬다리를 땁니다

    > 카메라로 쫙 펴진 딸기 꼬다리를 찍습니다 > 시네마에 사진을 깔아 놓고 외곽 패스를 그려 봅니다 > 스플라인을 익스투르트에 넣고 두께를 0 줘봅니다

    > 잘 휘어질 수 있도록 내부에도 폴리곤을 줘봅니다(캡 타입의 사각폴리곤, 정사각형 분할 선택) 해도 좋습니다

    > 에디터블 눌러 폴리곤화 시킵니다 > 폴리곤에 찍은 딸기 이미지를 조금 만져서 맵핑 해봅니다

    > 아차! 찍은 딸기 이미지를 만져서 범프, 알파 등 재질에 넣을 이미지도 만들어 봅니다 > 다시 잘 씌워 봅니다

    > 밴드 트위스트 등 원하는 모양이 나올때 까지 휘어 봅니다(맵을 고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딸기 몸통에 붙여 봅니다

    > 맘에 안듭니다...음식 만들기가 쉽지 않구나 하고 좌절 해봅니다 ㅎㅎ

  • ?
    멋진웅이 2016.04.12 09:08
    ㅋㅋㅋ답변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