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렌더링 후에 표면이나 그림자에 얼룩이 지거나 노이즈가 심한경우가 있는데, 최소화 시킬 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렌더링은 기본조명 세팅 후 스탠다드로 GI 와 AO 설정해서 렌더링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스크린샷 2016-02-19 오전 3.05.26 copy.jpg

 

스크린샷 2016-02-19 오전 12.19.19 copy.jpg

 

  • profile
    김그륜 2016.02.19 15:40

    GI를 사용하면 저렇게, 얼룩이 생기고 플리커라는 번쩍이는 현상이 생기죠,

    저런 플리커나 얼룩을 잡는 방법은 상황마다 다르지만 보통 광원(빛)이 충분하지 못할경우 심해지고, 셋팅도 적당히 올려줘야하죠.

     

    일일이 설명하기보다 고릴라가 대략 설명해주는 링크를 첨부하겠습니다.

    http://greyscalegorilla.com/tutorials/new-global-illumination-settings-in-cinema-4d-r15/

  • profile
    필바다 2016.02.19 17:25

    GI는 캐쉬 계산방식일 경우 상당히 짜증 납니다.

    QMC가 속 편하죠... 속도가 문젠데

    커스텀 샘플 카운트를 6~7정도로 바구고 피지컬 렌더하면 웬만한 곰팽이나 플리커는 잡을만했습니다.

  • ?
    맹태씨 2016.02.23 05:26
    커스텀 샘플카운트는 128로 지정되있는데 6~7로 낮추시라는건가요??
  • profile
    필바다 2016.02.23 13:07 Files첨부 (1)

    저같은 경우는 렌더 5프레임정도 테스트 해보고 적절히 낮추면서 사용합니다. (8~6정도 )
    qmc gi 세팅에서는 거의 스탠다드 보단 피지컬을 사용하는데
    1080해상도에서는 피지컬 샘플링 퀄리티를 미디움 정도로 세팅 하곤 합니다. 렌더타임이 길어지면 샘플링 섭디비젼을 더 낮추기도 합니다

    캡처2.JPG

     

     

  • ?
    멋진웅이 2016.05.04 11:26
    필바다님 샘플카운트를 낯추면 더 화질이 안좋아지는게 아닌가요??
  • profile
    필바다 2016.05.04 17:46
    화질에 영향을 안미칠 정도로만 하면 되죠~ 제 경험상 7까지는 별 문제 없었네요
    프레임 크기나 씬 구성마다 다르겠죠?~
  • ?
    멋진웅이 2016.05.04 17:53
    아~그런데 약간 이해가 안되는부분이있는데요 유튭강의나 dvd강의에서 저 샘플값을 막 256 이렇게 까지 올리시던데 이게 프레임때문의 차이인가요?
    7과 256의 갭이 너무 많이나는것 같아서요 아니면 제가 지금 다른 샘플값이랑 오해하고있나라는 생각이 들어요
  • profile
    필바다 2016.05.10 13:12

    음... IR 캐쉬방식 이라면 카운트가 말한대로 퀄리티 개선을 위해 올리겠지만

    저의 경험상 익스테리어 씬에서 피지컬 렌더에서 QMC 방식으로 했을때 샘플 수치가 높을 필요 없다였구요 (피지컬 세팅+ QMC... 같은애기 계속 하죠...ㅎㅎ)
    다른 환경이면 달라지겠죠?
    완벽한 하나의 정석 방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튜토리얼은 말 그대로 튜토리얼일 뿐이구요.
    해보시고 플리커가 생기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하면 다르게 하시면 됩니다~ 제방법이 절대 적인것도 아니고 그냥 저의 경우 이렇게 했더니 해결되더라 정도입니다~
    그럼 즐거운 작업 하십시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9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3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1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89
» 렌더링 질문드립니다. 8 file 맹태씨 2016.02.19 1580
14589 Octane 옥테인렌더 wood재질 안 나오는 이유? 2 file 가미니 2016.02.19 657
14588 텍스쳐 프리뷰 상태에서 재질입힌 부분들이 블랙으로 나와요ㅠㅠ 1 박주녕 2016.02.18 264
14587 일반 R16에서 Clothilde Tags이 안나옵니다. 1 우주파파 2016.02.18 212
14586 c4d vrat rendering 자동종료 되는 이유 택수시폳딩 2016.02.17 216
14585 라이팅 라이팅 질문입니다. 7 file Hongfyo 2016.02.16 521
14584 일반 유저데이터 질문입니다,. 2 file 멋진웅이 2016.02.16 215
14583 변환 & 연동 c4d에서 obj 파일로 뽑았는데 파일크기가 너무커요! 2 꾸꾸까까 2016.02.16 629
14582 V-Ray c4d vray 빛 퍼짐 효과 1 file 택수시폳딩 2016.02.16 751
14581 일반 프리비주얼랜더? 2 멋진웅이 2016.02.14 567
14580 모델링 symmetry 모델링관련 질문드려요~ 2 잠설친곰 2016.02.13 334
14579 모델링 소나무를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 가느다란 잎은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1 인간조조 2016.02.12 369
14578 모델링 다중으로 분할된 오브젝트들을 구조를 간단히 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file 메이커 2016.02.12 693
14577 애니메이션 xplode 를 이용하여 유리가 멀쩡한 상태에서 깨지는 모션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4 file JH 2016.02.12 584
14576 모델링 면에다가 글씨를 쓰고싶은데요/화면질문 4 file 멋진웅이 2016.02.12 34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87 888 889 890 891 892 893 894 895 896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