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ㄴ >자로 된 스튜디오같은 벽과 바닥 위에 물체를 만든 후
sky에 hdr을 넣어 물체에 반사되게 만들었는데요
바닥에 물체가 반사되게 하기위해 reflection 을 적용하다보니
HDR이 바닥과 벽에 비침니다. 저는 물체의 refrection만 쓰고싶습니다.
특정 refrection만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ㄴ >자로 된 스튜디오같은 벽과 바닥 위에 물체를 만든 후
sky에 hdr을 넣어 물체에 반사되게 만들었는데요
바닥에 물체가 반사되게 하기위해 reflection 을 적용하다보니
HDR이 바닥과 벽에 비침니다. 저는 물체의 refrection만 쓰고싶습니다.
특정 refrection만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ky에 컴포지팅 태그를 달고
컴포지팅태그 -> Exclusion -> 모드 Exclude인 상태에서
바닥오브젝트를 끌어다 놓으시면 해결됩니다 :)
아래 시포디 도움말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https://help.maxon.net/kr/#TCOMPOSITING-COMPOSITINGTAG_GROUPINEXCLU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