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한 사진처럼 스윕넙스로 만든 선모양을
그림처럼 양옆으로 일정하고 반복적으로 움직이게 하고싶습니다. 마치 기타줄이 튕겨지는 움직임을 연출하고 싶은데요
처음에 밴드디포머를 생각하고 해보니 양쪽끝도 같이 휘어져 생각되로 연출되지가 않았습니다.
리깅으로 해결해야하는지 아니면 제가 디포머를 다루는 방법이 잘못되었는지
혹시 다른 방법으로 해결할수는 있는지 궁금하여 이렇게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더운날씨 수고 하시고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첨부한 사진처럼 스윕넙스로 만든 선모양을
그림처럼 양옆으로 일정하고 반복적으로 움직이게 하고싶습니다. 마치 기타줄이 튕겨지는 움직임을 연출하고 싶은데요
처음에 밴드디포머를 생각하고 해보니 양쪽끝도 같이 휘어져 생각되로 연출되지가 않았습니다.
리깅으로 해결해야하는지 아니면 제가 디포머를 다루는 방법이 잘못되었는지
혹시 다른 방법으로 해결할수는 있는지 궁금하여 이렇게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더운날씨 수고 하시고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대박 신기합니다. 이런 기능을 모르고있었다니 기본기가 많이 부족한걸 또한번 느낌니다.덕분에 배워갑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궁금해서 그런데 pla가 뭔가요?? 파일을 받았는데 초보라 어떤방법으로 한건지 모르겠어요 ㅠㅠ
Point Level Animation 입니다.
1. 가장 우측에 있는 버튼(pla)을 활성화 시킨 후(pla만 할 경우 무브,스케일,로테이션,페러미터는 비활성화 시켜줘도 됩니다.)
2. 원하는 프레임에서 오브젝트의 포인트 위치를 잡아줍니다.
3. 제일 좌측 열쇠모양(Record, 단축키 F9)을 눌러주시면 키가 들어갑니다.
4. 프레임 이동 후 오브젝트 포인트를 조정하고 열쇠모양을 다시 눌러줍니다.
5. 키가 들어간 프레임간을 왔다갔다하며 원하는 포인트 레벨 애니메이션이 이루어졌는지 확인합니다.
널과 트레이서를 이용해봤습니다.test.zip
이방법도 대박 신기합니다. 처음 접해보는 요소들이라서 올려주신 자료보고 자세히 공부 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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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zier로 만든 스플라인에 PLA 주는것도 한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