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글의 질문을 급하게 올렸다가 파일용량을 준수하지 못해 다시 질문 드립니다.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고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좀더 꼼꼼하게 확인하고 활동하는 유저가 되겠습니다!

위와같이 맵핑작업을 시도중입니다.

옆면은 자연스럽게 꺾이지 않고 늘어나거나 흐려집니다.

이어지게 하려면 어떤 맵핑 방법을 사용해야 할까요?
혹시 아시는 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같은 글의 질문을 급하게 올렸다가 파일용량을 준수하지 못해 다시 질문 드립니다.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고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좀더 꼼꼼하게 확인하고 활동하는 유저가 되겠습니다!
위와같이 맵핑작업을 시도중입니다.
옆면은 자연스럽게 꺾이지 않고 늘어나거나 흐려집니다.
이어지게 하려면 어떤 맵핑 방법을 사용해야 할까요?
혹시 아시는 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uv를 펴지 않는 이상은 꺾임부분이 자연스럽게 하긴 어렵다는 말씀이신거죠?(+영상소스도 uv맵핑이 가능한가요? 질문 두번드려 죄송합니다ㅠ )ㅠㅎ 답변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약간의 편법으로 Texture에 Projection을 Camera로 하면,
꺽이는 면과 상관없이 카메라 방향으로 맵핑이 됩니다.
텍스쳐 맵에 이용할 카메라 하나를 두고,(이 카메라는 맵핑에만 사용하는겁니다.)
다른 카메라로 모션을 잡으시면
완벽하진 않지만 꺽인면에도 자연스럽게 맵핑을 할수있습니다.
조금 늦었지만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사실 Projection-camera 로도 시도해 봤었는데요, 맵핑이 카메라 모션을 따라오는 점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참신한 방법이 있다니 놀랍습니다!!! 소름 쫙!ㅠㅠ
정말 좋은답변 감사드려요!! 바로 시도해보겠습니다! 정말 큰 도움되었습니다!
아니요!
영상을 정확하게 분석해야 합니다.
꺽인것 아닙니다.
그냥 카메라 맵핑에(카메라 시점)
디퓨즈만 표현되었을뿐입니다.
PS : 약간의 꺽임은 카메라 위치의 변화 때문입니다.(맵핑용 카메라와 뷰의 카메라가 따로 존재하죠)
헉 그렇군요! 대상에 대한 분석이 정확하지 않으니 방법이 잘못 될 수 밖에 없었네요..ㅜ
사실 카메라 맵핑을 시도하긴 했었는데 1차원적인 사용법만 생각하고 포기했었는데,
앞으로는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 해 봐야겠습니다.
정말 정답같은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UV 펴서 해야될꺼 같은데요 저렇게 이어지게 매핑시키려면 UV를 편 다음에 진행하면 될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