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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15로 모델링 하고 sculpting 했습니다

리깅 하려고 조인트 만들고 바인딩 했는데 이게 움직이지가 않네요
너무 답답해서 바이페드도 만들어서 해봤는데 역시 안됩니다
혹시나 해서 간단히 큐브에다가 조인트 만들어서 바인딩 해봤는데 그건 또 되요
스컬팅을 해서 바인딩이 안되는건가요.. 뭐가 문제죠??
주위에 물어볼 곳도 없고 해서 질문 올려봅니다..
  • ?
    .피. 2015.05.12 22:23

    스컬프팅한 모델링을 바인드 하시면 너무 무거워서 개인사용자에게는 무리입니다.

    스컬팅 한 기본 모델링을 UV를 펴고 텍스쳐로 베이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 ?
    새우공장 2015.05.15 00:45

    답변 감사합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5.05.14 19:20

    아직 초보셔서 과정이 정립이 안된거 같으시네요.


    피님 말씀 처럼 베이크 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1) 로폴 제작

    2) UV 맵 제작

    3) 1을 하이폴로 조각해서  벡터 디스플레이스먼트맵을 베이크 함.

    4) 3의 맵을 1에 씌워서 렌더링 함. 잘 되나 확인

    5) 4가 잘 되면 리깅 시작


  • ?
    새우공장 2015.05.15 00:48

    하이폴로 조각하는거랑 벡터 디스플레이스먼트맵 베이크 이런거 다 어떻게 하는거죠..?

    씨포디 독학으로 해서 모르는부분이 많습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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