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왕구.jpg 왕작구.jpg

투명왕구 안에서 구슬들이 데굴데굴 굴러다니는 영상을 만들려고 합니다.


보시다시피 위의 사진은 Transparency재질의 왕구 안에 구슬들을 넣은것인데요

아래사진처럼 위 사진의 왕구가 Transparency 재질을 적용 시키고도 

내부의 작은 구슬들이 depth값이 먹을수 있도록 하고싶습니다.


하지만 왕구 캡을 씌운상태로 랜더를 걸면 투명도의 재질이 있어도

투명한 재질과 상관없이 왕구의depth만 적용시키게 됩니다 ㅠㅠ


왕구 투명캡을 씌운 상태와 벗긴상태 두개를 랜더걸어

에펙에서 마스크로 가운데부분을 depth적용된것이 보이도록 만들려고 하였으나

캡을 씌운것과 씌우지 않은것과의 Transparency의 굴절도 때문에 구슬들이 어긋나보입니다.



Transparency  적용한 왕구와 내부의 구슬들 함께 랜더걸어 동시에 depth를 뽑을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ㅠㅠ

자세히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정석 oinon.net 2015.05.11 10:31

    http://www.blackstar-solutions.de/endofin.php

    endofin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됩니다.

  • profile
    카리닷컴(김그륜) 2015.05.11 10:51

    오호~ 생각못한 방법이네요.

    한번 구경해봐야겠습니다

  • profile
    카리닷컴(김그륜) 2015.05.11 10:50

    개인 쪽지로 보냈지만.! 일단 혹시 다른 분들도 보시고 도움될까 댓글도 답니다.


    2가지 방법을 생각해봤는데, 

    첫번째방법은

    투명 왕 구슬로 쓸 이미지 하나를 따로 뽑는 방법입니다.

     1. 아래 이미지 처럼 작은 구슬들을 뽑습니다.(smalls.jpg) (거기엔 Depth맵도 뽑히겠죠)

     2. 위에 이미지에서 겉에 왕구슬 부분맙 뽑습니다. 

       왕 구슬도 2개로 나눠 뽑죠. 하나는 흰색 테두리(screen.jpg), 다른 하나는 디스맵처럼 지글거리는 부분만(dis.jpg)

      *파일이름을 설명을 위해 임의로 쓰겠습니다.

     3. 에펙에서 smalls.jpg에 FL Dof로 심도를 줍니다.

     4. 에펙에서 screen.jpg를  smalls위에 레이어로 두어 mode 값을 screen으로 줍니다.

     5. 에펙에서 dis.jpg를 레이어 창에 올리고 숨겨 둡니다.(그냥 이건 디스맵 이펙트로만 쓸거기 때문에 보여줄 필요없습니다.)

     6. 에펙에서 screen과 smalls사이에 adjust layer를 만들고 거기에 displacement map 이펙트를 줍니다.

     7. 이펙트 이미지를 아까 숨겨둔 dis.jpg 레이어로 선택합니다.


    이방법과 두번째 방법은.

     뎁스맵 2개를 합쳐보면 어떨가요 될지 모르겠네요.

     하나는 작은 구슬들을 뽑은 뎁스맵과, 큰 구슬을 뎁스맵을 뽑고,

     에펙에서 두개를 Screen모드나 multiply 모드로 섞으면 어떨까.. 저도 모르겠네요 이 방법은.



  • ?
    꿁꿁 2015.05.11 11:20

    두분 모두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열심히 해볼게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57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5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39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29
14033 애니메이션 리깅했는데 조인트에 들어간 키들 한번에 삭제하는법... 1 왚왚 2015.05.10 961
» Transparency재질 적용한상태로 내부 depth 함께 뽑는 방법이 있나요 4 file 꿁꿁 2015.05.09 850
14031 기타 openGL 충돌 에러 메세지가 자꾸 뜨는 현상 질문입니다. 1 file 사용할수있습니다 2015.05.08 1103
14030 모델링 오브젝트 선택시 뷰포트상에서 문제. 2 file 쌍팔장군 2015.05.08 837
14029 시뮬레이션 rigid body 박스안 구슬이 삐져나오는 시뮬레이션 질문입니다. 2 file 오이도 2015.05.08 966
14028 텍스쳐 GI로 랜더링시 BUMP의 노이즈값이 않보이네요. 2 file 카이트모션 2015.05.07 676
14027 시뮬레이션 벽타고 흐르는 액체 2 미존개오 2015.05.07 999
14026 시뮬레이션 붓글씨 느낌나게 할려고 하면 어떡하면 되나요? 간다 2015.05.07 815
14025 텍스쳐 시퀀스로 뽑은 텍스쳐의 타이밍을 C4D에서 자유자재로 조절할 방법 3 file 박성우 2015.05.07 1007
14024 모델링 Clone를 Bend시키면 포지션이 안 맞습니다. 4 file 꾸루 2015.05.06 614
14023 RealFlow 리얼플로우 시뮬레이션 시간 줄이는 방법이 있나요? 2 모레트 2015.05.05 884
14022 텍스쳐 (sketch and toon) 스케치 앤 툰 아웃라인 없애기 질문입니다! 1 file 논노 2015.05.04 1188
14021 기타 씨포디 사용중 버그창이 뜨면서 자꾸 꺼집니다ㅠㅠ사진有 2 file 수읖 2015.05.03 795
14020 애니메이션 라인이 특정 오브젝트에 붙어서 계속 따라다니는 애니메이션 2 디노 2015.05.03 896
14019 리본체조 영상만드려는데 질문드립니다. 2 file 또다른삶 2015.05.02 135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24 925 926 927 928 929 930 931 932 933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