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체의 반사를 multiply할 수 있는 형태로 뽑을 수 있나요?

by 박성우 posted Apr 23, 2015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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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blem.jpg


이런식으로 목업 사진 위에 캐릭터를 합성했습니다.

목업의 왼쪽에 목업에 원래 포함되어있는 맥북과 컵이 있는데, 반영이 원본과 비슷한 명도로,

즉 배경보다 어둡게 반사가 되어 있는데요.

합성한 시포디 오브젝트는 레이어모드를 ADD시킨것처럼 항상 배경보다 밝게 반사가 됩니다.


물론 시포디 자체에서 해결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불가능하다면 반사 멀티패스를 2개 놓고 루마매트로 뺀 뒤 멀티플라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루마매트로 빼면 그럭저럭 괜찮긴 하나 배경의 검은색이 묻어나기 때문에 약간 어색해집니다.

반사 멀티패스의 배경이 검은색이 아닌 흰색일 경우 루마매트를 사용하지않고 바로 멀티플라이하면 되기 때문에 해결이 될 듯 한데,

혹시 방법이 있나요?


씬 파일도 첨부했습니다.


  • ?

    1. 에펙을 쓰신다면 흰색 솔리드 하나를 만들어 주시고, 반사패스를 위에두고 흰색 솔리드를 루마매트로 빼주세요.

    white_Solid.JPG


    2. 컴프로 만듭니다(이름은 리플렉션 필터로 적었습니다.). 이것을 리플렉션의 루마매트로 씁니다.

    02.JPG

    멀티플라이하고 투명도 좀 조절해 줍니다. 조금 어색하면 리플렉션 레이어를 하나 더 복사해서 상위에 두고 screen이나 add로 조절해서 맞춥니다. 리플렉션을 매트로 쓰면 외곽선이 좀 깔끔하지 못하게 나올 수 있는데 effect- keying-Inner/Outer key를 리플렉션 필터에 적용하고  Edge Thin이나 Edge Feather 값을 조절해 줍니다.


    test.jpg

  • ?
    박성우 2015.04.25 03:10

    엘도라도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