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질에 대해 여쭙고싶은게 있어요!
투명 플라스틱 재질엔 explosion FX를 써서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 앞부분쪽 굴절부분에 꺼멓게 그림자 라인(?)이 생겨서 너무 거슬리네요ㅜㅠ
혹시 저런 꺼먼게 안생기게 하거나 약간 흐리게 할 수 있는 설정을 아신다면
꼭 가르쳐주세요!!ㅠㅠ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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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질에 대해 여쭙고싶은게 있어요!
투명 플라스틱 재질엔 explosion FX를 써서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 앞부분쪽 굴절부분에 꺼멓게 그림자 라인(?)이 생겨서 너무 거슬리네요ㅜㅠ
혹시 저런 꺼먼게 안생기게 하거나 약간 흐리게 할 수 있는 설정을 아신다면
꼭 가르쳐주세요!!ㅠㅠ 부탁드려요.
상세한 담변 감사합니다..!! 해결됏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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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를 스탠다드 렌더가 아닌 피지컬 렌더를 사용 해보시면 해결할것 같은데요!!
(그래도 안된다면 유리에 콤포지팅 태그를 적용하셔서 캐스트 쉐도우를 해제 해보심이... 것도 아니면 안에 담긴 녹색 오브젝트에 콤포지팅 태그 달아서 seen by refraction을 해제해서 굴절을 꺼주시는 방법도 있을것 같구요...것도 아니면 에펙에서 투명값 멀티패스 따로 뽑아서 후보정도 방법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