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랜더링은 맥스웰랜더로 돌렸습니다. 사용툴은 시네마, 마야, moi3D, 맥스웰랜더3.1ver 입니다.
원래는 시네마만 사용했는데 맥스웰랜더를 배울려고 했는데 거의 사용하지 않더라구요.
여기 저기 찾아다니며 배우긴 했습니다만 국내는 사용유저가 거의 없는것 같더군요.
모든 랜더링은 맥스웰랜더로 돌렸습니다. 사용툴은 시네마, 마야, moi3D, 맥스웰랜더3.1ver 입니다.
원래는 시네마만 사용했는데 맥스웰랜더를 배울려고 했는데 거의 사용하지 않더라구요.
여기 저기 찾아다니며 배우긴 했습니다만 국내는 사용유저가 거의 없는것 같더군요.
멕스웰렌더좋은데 국내 튜토리얼이 거의없내요
헐~ 정말 잘하시네요!
확실히 맥스웰만의 느낌이 있군요
단색 바닥느낌들이 눈의 피로를 없애주는듯 해요
부드럽지만 어딘지 모르게 부자연스런 톤 때문에 골치 아파요..ㅋㅋㅋ
저도 맥스웰 좋아하는데 느려서 자주 안쓰지만 좋은 소식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서 다이렉트X의 프로젝트중 하나로 있던게 나온것인데
CPU 단위에서의 연산을 지금처럼 쿠다나 오픈시엘로 변환하는
큰 프로그래밍 교체없이 운영체제와 컴파일러에서
GPU 연산으로 바꿔주는 프로젝트가 있어요. 이게 완성되면
지금 GPU렌더러들에서 보여주는 퀄리티와 스피드를 맥스웰에서도
느낄수 있고 기존 바이어스 렌더러들은 5배 이상이 빨라지리라 예상합니다
아마 가장 돈이 많고 기술력이 좋은 픽사 렌더맨이 채택하고, 브이레이,
다음 여타의 렌더러 순으로 퍼질꺼 같네요.
브이레이도 GPU렌더러 만들어 놓고 크게 업데이트 없는거 보면
마소의 개발을 기다리는게 아닌가 싶네요.
아 그렇군요.
쿠다만 지원하는 버전을 개발한다고 보긴했는데 오픈시엘도 지원해준다면 저한테는 좋은 소식이네요.
오픈시엘과 동일선상의 프로젝트입니다. 다만 마소에서 개발하니
완전한 C++ 표준이 되기전에는 비주얼스튜디오 컴파일러에서만 최대지원을 경험
해볼 수 있는거죠. vs 2010 버전부터 들어갔습니다. 몇몇기능들은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서 Clang llvm에서도 되는거 같더군요
좋은 정보 알려주어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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