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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가 질문 드리고 싶은 내용은


6개의 길다란 종이가 얼기 설기 교차되며 세팍타크로 공이 만들어지는 애니메이션

작업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델링만 하는거면 있을 같은데 만들어지는 과정  애니메이션이 되야 되기 때문에

겹침 현상이 나타나 이렇게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조인트를 박아 조인트 들을 움직이면서 애니메이션 하려고 하였으나

일일이 조인트를 움직이며 작업하기 어렵고, 모양도 제대로 나오지 않아서

좀더 효과적인 방법이 없을까해서 질문드립니다.


c4d 파일도 첨부해 드립니다.


3.jpg 1.jpg2.jpg  

  • ?

    스윕넙스하고 FFD를 사용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단 눈에 보이는 부분만 만들었으니 사용하시려거든 공 뒷부분도 수정해서 쓰세요.

  • ?
    임자만났네 2014.12.23 11:45

    댓글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만들려고 하는 거와는 좀 다르내요

    제가 조인트를 박은 이유는 스윕넙스처럼 생기면서 애니메이션 되는 것이 아니라

    펼져저 있던 긴 종이가 말리면서 애니메이션 되야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첨부해드린 이미지 보시면 긴 종이 들이 얼기 설기 꼬여 있어야 합니다.

     제가 글을 정확하게 썼어야 했는데 죄송 합니다.



  • ?
    김철홍 2014.12.23 12:57

    지금 각 종이가 겹처진 이유는 각 종이의 뱅킹 각도가 똑같기 때문입니다.


    조인트를 심어서 하려면 너무 비효율적이고 작업이 어려워지게 될 것 같습니다.


    아크 스플라인과 스웝넙스를 이용해서 모델링을 하고 뱅킹각도를 조절하면 수월하지 않을까요?


    아크 스플라인의 각도 파라미터를 조절하시면 펴져있다가 둥글게 말리는 애니메이션이 쉬울 것 같습니다.

  • profile
    [길동] 2014.12.23 14:31

    +1 정답!!!!

  • ?
    임자만났네 2014.12.23 15:34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이해가 잘 되지 않아서요

    아크 스플라인과 스윕넙스를 이용해 모델링 하는 거는 이해 됬는데

    뱅크 값이? 어떤건지 그리고 아크 스플라인의 각도를 조절하면 펴져있는게 둥글게 말린다고 하셨는데

    직선으로 펴진다는 말씀이신거 같은데 각도를 조절하면 그냥 둥글게 생겨나는 거 아닌가요

    아니면 다른 수치를 조절해 줘야 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어렵내요


  • ?

    20141224_094200.jpg 20141224_094204.jpg 20141224_094212.jpg 20141224_094219.jpg 20141224_094223.jpg


    죄송합니다. 아크스플라인에 휘어지는 정도를 조절하는 파라미터가 있는 줄 알았어요


    모스플라인에는 있네요 모스플라인과 스웝넙스를 이용해서 제작해 보세요~

  • ?
    엘도라도 2014.12.23 15:46 Files첨부 (1)

    모델을 보니 완벽한 원형이 아니라 중간중간이 조금씩 들어가 있는 모양 같네요.

    그래서 얼기설기 꼴려면 스플라인 조정이 필요할 듯 합니다.

    일단 밴드를 이용해서 말리는 애니메이션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지금은 일부러 스플라인 포인트를 조금 왜곡 시켜 놓았는데, 반듯한 긴종이를 원하시면 PLA애니메이션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 ?
    임자만났네 2014.12.24 11:46

    유저그룹에 질문하길 잘했내요.


    유저님들 답변들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올해도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 복만이 받으세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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