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적청안경 이미지를 일러스트로 만들어와 익스투루 줬습니다.
이상태에서 다리를 빨간줄에 맞춰 잘라 옆으로 돌리려 하는데요...
초보라 아무것도 모르겠네요... 접근방식이 틀린건가요?
첨부 '1' |
---|
3d적청안경 이미지를 일러스트로 만들어와 익스투루 줬습니다.
이상태에서 다리를 빨간줄에 맞춰 잘라 옆으로 돌리려 하는데요...
초보라 아무것도 모르겠네요... 접근방식이 틀린건가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9614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50392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4141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6116 |
13044 | MoGraph | 이펙터의 위치로 다가가거나 멀어지는 모그라프 3 | 김철홍 | 2014.12.10 | 406 |
13043 | 프로그램 | libmmd.ldd 오류?? (CINEMA 4D 설치/실행관련) 2 | 구렁이왕 | 2014.12.10 | 3593 |
13042 | 모델링 | 모델링시 폴리곤이 다르게 보입니다. 2 | 피코야 | 2014.12.10 | 507 |
13041 | MAYA | c4d와 마야 연동 질문올립니다. 4 | 맛있는귤 | 2014.12.10 | 2632 |
13040 | 텍스쳐 | UV맵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2 | 토빅 | 2014.12.12 | 847 |
13039 | 텍스쳐 | 베이크 오브젝트에 대해서 1 | 토빅 | 2014.12.13 | 740 |
13038 | 애니메이션 | 타임라인의 타임마커 조절이 안되고 다른게 조절이 됩니다. 2 | 드와이트슈르트 | 2014.12.13 | 535 |
13037 | 변환 & 연동 | 3dxml 파일 임포트 방법 질문합니다!!! | 성욱 | 2014.12.13 | 1098 |
13036 | 모델링 | 불투명한 일회용 플라스틱 재질 표현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5 | 꾸꾸리 | 2014.12.14 | 1248 |
13035 | XPresso | 유저 데이터 연동 질문드립니다. 2 | 종현 | 2014.12.14 | 326 |
13034 | 텍스쳐 | 노말맵 적용 방법 질문드립니다! 2 | 참새쨲쨲 | 2014.12.15 | 1173 |
» | 모델링 | 익스투루 준 오브젝트 자르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 | 장학증서 | 2014.12.15 | 760 |
13032 | 프로그램 | 시포디 파일 컬렉트 기능이 있나 궁금합니다. 2 | 오투슐라 | 2014.12.15 | 565 |
13031 | MoGraph | 모그라프 이펙터에 각 노드의 크기에 따른 폴오프를 주는 것이 가능할까요? | 김철홍 | 2014.12.15 | 367 |
13030 | 텍스쳐 | 노말맵 베이크방법을 알고싶습니다. 2 | 고르다 | 2014.12.15 | 933 |
파라미터 상태에서는 모델링 툴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익스트루드 된 상태에서는 나이프를 사용하여 세그먼트를 추가 할 수 없다는 소리죠.
방법은 두가지인데
1.익스트루드 된 오브젝트를 에디터블 하고 거기에 나이프로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꺽거나
2.스플라인에서 원하시는 부분에 버텍스를 추가하여 세그먼트를 생성한 다음 상위 하이라키에서 디포머(밴드 디포머가 적당하겠네요)를 이용하여 꺽는 방법
총 두가지가 생각나네요^^
두번째 방법을 추천드려요
향후 수정을 편하게 하기 위해선 작업 과정에서 될 수 있는 한 파라미터 상태로 놔 두시는게 좋습니다.
메이크 에디터블은 수정을 많이 받는 오퍼레이터들에겐 최후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