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적청안경 이미지를 일러스트로 만들어와 익스투루 줬습니다.
이상태에서 다리를 빨간줄에 맞춰 잘라 옆으로 돌리려 하는데요...
초보라 아무것도 모르겠네요... 접근방식이 틀린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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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적청안경 이미지를 일러스트로 만들어와 익스투루 줬습니다.
이상태에서 다리를 빨간줄에 맞춰 잘라 옆으로 돌리려 하는데요...
초보라 아무것도 모르겠네요... 접근방식이 틀린건가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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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57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950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817 | 
| 13603 | 텍스쳐 | 
																						
								
					큐브에 클로너 적용 후 맵핑 질문 드립니다.				
												2												 | 
																																										종현 | 2014.12.18 | 808 | 
| 13602 | 
																						
								
					랜더링시 뷰가 다르게 보입니다.				
												3												 | 
																																										초혼 | 2014.12.18 | 696 | |
| 13601 | XPresso | 
																						
								
					xpresso로 이런것도 가능할까요?				
												3												 | 
																																										세듀 | 2014.12.18 | 803 | 
| 13600 | 나비 날개를 따라 가는 느낌 2 | 까까대마왕 | 2014.12.17 | 753 | |
| 13599 | 텍스쳐 | C4D는 재질창 노드로 언제쯤 바뀔까요? 1 | 소울즈 | 2014.12.17 | 936 | 
| 13598 | 모델링 | 
																						
								
					c4d 모델링 질문드립니다!!				
												2												 | 
																																										스티즈 | 2014.12.17 | 1046 | 
| 13597 | 랜더링 할때 카메라 depth of field가 안보일때 3 | 밝게웃자 | 2014.12.17 | 1060 | |
| 13596 | 애니메이션 | 카메라 이동관련 애니메이션 질문입니다 2 | 숭늉좋아 | 2014.12.16 | 1102 | 
| 13595 | 시뮬레이션 | 
																						
								
					cloth tag와 페이스 리깅 동시에 할 수 있는 방법 궁금해요. ^^				
												3												 | 
																																										가습기 | 2014.12.16 | 1092 | 
| 13594 | 텍스쳐 | 노말맵 베이크방법을 알고싶습니다. 2 | 고르다 | 2014.12.15 | 1207 | 
| 13593 | MoGraph | 모그라프 이펙터에 각 노드의 크기에 따른 폴오프를 주는 것이 가능할까요? | 김철홍 | 2014.12.15 | 756 | 
| 13592 | 프로그램 | 시포디 파일 컬렉트 기능이 있나 궁금합니다. 2 | 오투슐라 | 2014.12.15 | 863 | 
| » | 모델링 | 
																						
								
					익스투루 준 오브젝트 자르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												 | 
																																										장학증서 | 2014.12.15 | 1138 | 
| 13590 | 텍스쳐 | 
																						
								
					노말맵 적용 방법 질문드립니다!				
												2												 | 
																																										참새쨲쨲 | 2014.12.15 | 1628 | 
| 13589 | XPresso | 
																						
								
					유저 데이터 연동 질문드립니다.				
												2												 | 
																																										종현 | 2014.12.14 | 687 | 
파라미터 상태에서는 모델링 툴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익스트루드 된 상태에서는 나이프를 사용하여 세그먼트를 추가 할 수 없다는 소리죠.
방법은 두가지인데
1.익스트루드 된 오브젝트를 에디터블 하고 거기에 나이프로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꺽거나
2.스플라인에서 원하시는 부분에 버텍스를 추가하여 세그먼트를 생성한 다음 상위 하이라키에서 디포머(밴드 디포머가 적당하겠네요)를 이용하여 꺽는 방법
총 두가지가 생각나네요^^
두번째 방법을 추천드려요
향후 수정을 편하게 하기 위해선 작업 과정에서 될 수 있는 한 파라미터 상태로 놔 두시는게 좋습니다.
메이크 에디터블은 수정을 많이 받는 오퍼레이터들에겐 최후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