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를 맵핑하고 있는중인데요
복잡한 모델링의 경우에는 UV맵을 추출해서 포토샵으로 맵에 사진을 입혀서 만들잖아요?
그런데 UV맵 없이 그냥 모델링 위에 재질을 입히고
그 모델링을 UV맵으로 뽑을 때 UV에 맵핑된 재질이 나오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프로젝트파일]
캐릭터를 맵핑하고 있는중인데요
복잡한 모델링의 경우에는 UV맵을 추출해서 포토샵으로 맵에 사진을 입혀서 만들잖아요?
그런데 UV맵 없이 그냥 모델링 위에 재질을 입히고
그 모델링을 UV맵으로 뽑을 때 UV에 맵핑된 재질이 나오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프로젝트파일]
바디페인팅에서 위자드 이용해서 알아서 펴지게 해도 됩니다.
생각 하시는 방법을 대부분의 페인팅 툴에서 사용합니다. 프로젝션 페인팅 이니까 그걸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