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을하여 라인으로 뽑으려고
Cel Renderer로 렌더를 걸었는데
다른 부분은 다 깔끔하게 라인만 나오는데
유독 저 팔부분만 노이즈?낀거같이 면이 지글지글하는 현상이 일어나네요..
어떻게하면 저 노이즈가 없어질까요
?
첨부 '1' |
---|
모델링을하여 라인으로 뽑으려고
Cel Renderer로 렌더를 걸었는데
다른 부분은 다 깔끔하게 라인만 나오는데
유독 저 팔부분만 노이즈?낀거같이 면이 지글지글하는 현상이 일어나네요..
어떻게하면 저 노이즈가 없어질까요
?
길동님~!
답변감사합니다.
저 모델링 같은 경우
제가 노이즈가 들어간것도 없고..
그냥 화이트메테리얼이 들어간게 전부인데..
왜 이렇게 지글지글하게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안티알리아싱의 옵션을 베스트 ,지오메트리, 논 으로 해봐도 마찬가지로 지글지글하게 "딱 저부분만"
이렇게 어떻게 저 부분도 깔끔하게 "라인만" 뽑을수 있을까요?
음...혹시 폴리곤이 뒤집혔나 확인해 보세요~
라고 했지만 확인이 안되네요..
파일을 봐야 제대로 파악이 가능할거 같네요~^^
폴리곤이 겹쳐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럼 혹시 폴리곤이 겹쳐있을때에는 어떤식으로 해야
폴리곤이 겹처있는걸 확인할수 있을까요?
혹, 겹쳐있다면 어떻게 하면 폴리건을 효율적으로 겹처있는걸 제거할수 있나요?
보기에 겹처있는게 보이거나, 확인할수있는 법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
옵티마이즈 하는겁니다. 하니면 직접 폴리곤 잡아서 지워보고 그자리에 다른 폴리곤이 있는지 확인해도 됩니다.
여기 겹쳐있다 나타난다기 보다는 저런식으로 랜더링이 이상할때 경험적으로 확인해보는거거든요.
저 부분만 남기고 파일이라도 올려주시면 금방 답을 찾을수있을것같습니다.
정석님 감사합니다.
옵티마이즈로 정리 하니까 노이즈 현상 말끔히 없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실무에서도 은근히 면이 겹쳐서 튀는 상황이 많더라구요.
세팅값으로 잡아보려해도 안되던 것이 면 정리로 해결될 때의 허탈함이란..
노이즈 특성상
세밀한 표현시 안티알리아싱의 옵션에 따라 지글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보단 그냥 색으로 변환하심이..
굳이 노이즈를 적용하실려면 해당면의 노이즈 맵핑을 카메라로 설정하시는 것도 (보는 느낌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하나의 방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