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선입견처럼 한글판은 안좋다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어도비 시리즈들이 개판이라 그런가)
이번에 16을 공부해면서 재질쪽이 영어로는 도저히 이해가 안되서 한글을 설치하고 헬프도 설치해서 보고 있는데
더 이해도 쉽고,
한글판도 영문판 유저가 쓰는데 별 지장 없도록 해석을 잘해놧네요....
쓸데없는 해석이 없다해야하나
이래디언스 캐쉬 이런식으로 적혀잇음 ㅋㅋ
병행하면서 공부해봐야겟네요... 16은 아직도 넘 어려움.. ㅜ
뭔가 선입견처럼 한글판은 안좋다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어도비 시리즈들이 개판이라 그런가)
이번에 16을 공부해면서 재질쪽이 영어로는 도저히 이해가 안되서 한글을 설치하고 헬프도 설치해서 보고 있는데
더 이해도 쉽고,
한글판도 영문판 유저가 쓰는데 별 지장 없도록 해석을 잘해놧네요....
쓸데없는 해석이 없다해야하나
이래디언스 캐쉬 이런식으로 적혀잇음 ㅋㅋ
병행하면서 공부해봐야겟네요... 16은 아직도 넘 어려움.. ㅜ
한글 도움말 작성하느라 유저그룹 회원들께서 고생 좀 하셨죠 ㅎ
한글화가 가장 잘 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업데이트도 빠르구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자유 | 옥테인구독자 KitBash3D 한달에 하나씩 무료로 다운받는방법 15 | 강우성 | 2022.01.07 | 56739 |
| 공지 | 자유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6 |
이효원 | 2020.04.19 | 50841 |
| 공지 | 자유 |
C4D 질답 게시판 검색 스크립트
19 |
에이제이 | 2020.03.05 | 49846 |
| 공지 | 자유 | [글타래]3D입문자에게 하고싶은 이야기~ 25 | 4번타자마동팔 | 2012.09.07 | 463667 |
| 공지 | 공지 |
서로간에 상처가 되는 말은 자제를 부탁 드립니다.
13 |
최고관리자 | 2012.06.19 | 467959 |
| 공지 | 가입인사 | 가입양식 | 최고관리자 | 2012.06.15 | 53345 |
| 공지 | 공지 |
동영상 올릴때 주의 사항! (iframe방식만 사용) vimeo/유튜브 첨부시 코드사용 안내
7 |
정석 | 2011.09.29 | 442269 |
| 17165 | V-ray for blender? 1 | 하늘나무 | 2014.11.17 | 3545 | |
| » |
시포디 한글판 쓸만한데요?!
3 |
현기훈 | 2014.11.17 | 3790 | |
| 17163 | 가입인사 | 가입인사 드립니다. | 수즈 | 2014.11.17 | 565 |
| 17162 | 가입인사 | 가입인사드립니다. | 굿투제이 | 2014.11.15 | 603 |
| 17161 | 설문 | 보통 무대디자인 그리고 인테리어에서는 어떤 프로그램을 3 | 나는나다 | 2014.11.14 | 5312 |
| 17160 | 가입인사 | 가입했습니다 안녕하세요 | 완초 | 2014.11.13 | 610 |
| 17159 |
컴퓨터 사양 질문있습니다. C4D 배우는 청년입니다.
8 |
법새 | 2014.11.13 | 5463 | |
| 17158 | 자유 | 너무 행복해요! 8 | 찬휘황 | 2014.11.12 | 4434 |
| 17157 | 가입인사 | 가입인사 2 | 송땡 | 2014.11.11 | 699 |
| 17156 | 튜토리얼 사이트 돌아다니다가 불편한걸 발견... (제목수정) 15 | 브그븍_박리세윤 | 2014.11.11 | 5482 | |
| 17155 |
Fix 모드 커넥터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프리셋의 미리보기입니다.
1 |
정석 oinon.net | 2014.11.10 | 4834 | |
| 17154 | 가입인사 | 안녕하세요. 가입인사드립니다. | 드기부기 | 2014.11.10 | 606 |
| 17153 | 가입인사 | 가입인사 드립니다. | 보보스 | 2014.11.07 | 673 |
| 17152 |
가는 세월 배울건 많고 세상은 빠르고
7 |
박수박수 | 2014.11.05 | 5602 | |
| 17151 | 가입인사 | 가입인사 드립니다 | 고둥 | 2014.11.04 | 625 |
| 17150 | 자유 |
강의 게시판에 vimeo 링크가 안걸리네요...
2 |
은파란 | 2014.11.03 | 4747 |
| 17149 | 가입인사 | 안녕하세요 | 배가고파요 | 2014.11.03 | 620 |
| 17148 | 자유 | SEE FOR D LIVE 다시 발매 했으면 좋겠네요 ! 2 | 비누이누 | 2014.11.02 | 4425 |
| 17147 | 지상파 방송국의 채용에 관해.. 2 | 바닐라 | 2014.10.31 | 4705 | |
| 17146 | 가입인사 | 가입했습니다. | 록키33 | 2014.10.30 | 572 |
c4d 가장 뛰어난게 개인적으로 도움말이라고 생각 되는군요..
마우스 오른쪽 누루고 도움말 표시 보면 해당기능에 대해서 설명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