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투브에 보면 모그라프는 xpresso로 베이크가 가능하던데
메타볼 애니메이션도 베이크가 가능할까요?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유투브에 보면 모그라프는 xpresso로 베이크가 가능하던데
메타볼 애니메이션도 베이크가 가능할까요?
궁금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6631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7759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5594 |
| 13516 | 그 외 |
뷰포트 표시한계를 늘이고 싶습니다.
4 |
엘미스티 | 2014.11.06 | 960 |
| 13515 | 일반 | 캐릭터빌드 작업시 웨이트값을 복사하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될때까지 | 2014.11.06 | 1007 |
| 13514 | 모델링 | 마크 애니질문 | 시포디초보 | 2014.11.06 | 742 |
| 13513 | 애니메이션 | 일러스트에서 불러온 오브젝트에 무빙을 주려는데 중심축 이동 질문입니다 1 | 아놀드슈왈츠자넨가 | 2014.11.05 | 1084 |
| 13512 |
render view와 render to picture view가 다르게 보입니다.
2 |
꿁꿁 | 2014.11.05 | 790 | |
| 13511 | 애니메이션 |
Jiggle 디포머를 활용해서 슬로우 모션을 주고 싶습니다.
9 |
밀쿠남 | 2014.11.04 | 985 |
| 13510 |
c4d 고수님들 렌더링 문제확인 부탁드립니다
2 |
뭐어 | 2014.11.04 | 760 | |
| 13509 | MoGraph |
cloner 개체 겹침현상
4 |
도비 | 2014.11.04 | 1012 |
| 13508 | 시뮬레이션 |
왜 Colider Body 면이 없는 빈곳에 부딪히는 걸까요
4 |
그러치 | 2014.11.04 | 714 |
| 13507 | 시뮬레이션 | c4d rigid body와 colider body 연관질문합니다! 1 | 쿠히히 | 2014.11.03 | 842 |
| 13506 | 프로그램 연동 | 포토샵으로 불러오기 1 | 우당탕탕당 | 2014.11.01 | 1614 |
| 13505 | 텍스쳐 |
재질맵핑시 방향전환
3 |
초혼 | 2014.10.31 | 959 |
| 13504 | 텍스쳐 |
책 페이지에 이미지 효과 넣기 질문입니다.
3 |
쩌루 | 2014.10.30 | 1053 |
| 13503 |
브이레이 프리뷰보는 방법 알고 싶습니다
|
쌍화탕수육 | 2014.10.30 | 886 | |
| » | XPresso | 메타볼 베이크 4 | 미존개오 | 2014.10.30 | 1072 |
상황이 파티클에 스피어 차일드후 메타볼을 이용한 상황이라 가정하면,
1. C4D 메뉴의 File > Export... > Alembic 을 선택합니다.
2. 파일의 저장위치를 정합니다.
3. 알렘빅 옵션에서 상황게 맞게 선택하고 하단의 Merge Generated (반드시) 를 체크합니다.
이렇게 하면 파일이 하나 생기는데 용량이 좀 나갈겁니다. 시퀀스 파일이 아닌 파일하나에 시퀀스가 다 들어가있습니다.
조심하실것은 0 프레임에서 파티클이 아직 없고, 메타볼이 아직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알렘빅 파일을 만들면 안됩니다.
플래이하고 중간에 폴리곤이 조금이라도 나온상태에서 익스포트해야 정상적으로 알렘빅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이유는 모릅니다.
씬이 클 경우에는 메타볼만 선택하고, 익스포트 시 알렘빅 옵션에서 Selected Only 를 같이 선택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익스포트한 파일을 다시 시네마로 불러오시면 됩니다.
그외는 플러그인으로 nitroBake 같은 것이 뭐든지 다 베이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