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 중에 xparticle 이랑 크라카토아는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같은 파티클 플러그인인데 회사만 다른건가요??
플러그인 중에 xparticle 이랑 크라카토아는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같은 파티클 플러그인인데 회사만 다른건가요??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474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594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3861 |
| 13503 |
브이레이 프리뷰보는 방법 알고 싶습니다
|
쌍화탕수육 | 2014.10.30 | 1067 | |
| 13502 | XPresso | 메타볼 베이크 4 | 미존개오 | 2014.10.30 | 1316 |
| 13501 | 텍스쳐 | 자수실 느낌을 낼 수가 있을까요??? 2 | 스타로드 | 2014.10.29 | 1109 |
| 13500 | 시뮬레이션 |
Emitter 다이나믹에서 bounce를 0으로 놓아도 물체가 튈때 어떻게해야하나요
5 |
꿁꿁 | 2014.10.29 | 1891 |
| 13499 | Plugin | 에펙과 시네마4d 연동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1 | 쩐민우 | 2014.10.29 | 1728 |
| 13498 | 단축키 | c4d 마우스 조절 3 | 코로랑 | 2014.10.27 | 1612 |
| 13497 | 모델링 | 기존 3ds max유저가 시네마4d로 넘어왔습니다... 책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5 | 욕정꾸러기 | 2014.10.27 | 1320 |
| 13496 | 모델링 | 폭포같은것도 만들 수 있나요?? 2 | 아엠콩쥬 | 2014.10.27 | 1205 |
| 13495 | 라이팅 |
이 자료에서에서 사용된 라이트를 알고 싶습니다.
2 |
공지사항 | 2014.10.26 | 1196 |
| 13494 | 모듈 | 파이썬을 한국어로 배울 수 있는 강좌나 학원이 있을까요? 1 | 김철홍 | 2014.10.25 | 1153 |
| 13493 | 라이팅 | 스포트 라이트모양 변경 2 | 춃이 | 2014.10.24 | 917 |
| 13492 | 텍스쳐 | 이런 효과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1 | 흥흥헝 | 2014.10.24 | 833 |
| 13491 | 시뮬레이션 | 클론된 결과물을 그대로 오브젝트로 뽑아내고 싶습니다. 2 | 서득수 | 2014.10.24 | 899 |
| 13490 | Dynamics |
스플라인 다이나믹을 줬을 때 오브젝트를 통과하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2 |
핀앤제이크 | 2014.10.24 | 1011 |
| » | Plugin | 두 플러그인의 차이점이 어떤가요? 2 | 종규 | 2014.10.24 | 1153 |
x particle 과 크라카토아는 완전히 서로 다른 회사와 종류의 플러그인 이고요.
x particle은 시네마 고유의 파티클 플러그인 으로써 파티클의 생성과 움직임을 위한 것이고
크라카토아는 이미 만들어진 파티클을 뻥튀기 할때 주로 쓰이는 플러그인 입니다.
크라카토아나 퓸등의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해서 맥스를 주로 썼으나.
이제 플러그인 회사들이 저마다 다른 플렛폼으로 자사의 플러그인들을 개발 공급하기 때문에
더이상 플러그인 때문에 메인툴을 선택하는 것은 의미가 없어졌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