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 배열로 복제된 클로너에 리지드바디를 적용하여
어떠한 그릇에 공을 떨어트린 뒤, 그 형태를 유지하여 고정시키고싶습니다.
에디터블하면 원래의 형태로 돌아가버리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그리드 배열로 복제된 클로너에 리지드바디를 적용하여
어떠한 그릇에 공을 떨어트린 뒤, 그 형태를 유지하여 고정시키고싶습니다.
에디터블하면 원래의 형태로 돌아가버리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먼저 다이나믹을 플레이하여 원하시는 프레임에서 정지(Pause)를 누릅니다.
-이니셜 스테이트버튼을 누릅니다.
-모그라프를 베이크합니다.(이러면 원래 클로너 상태, 시작 상태로 돌아갑니다.)
-1프레임 뒤로 이동합니다.(아까 프레임의 포지션으로 돌아갑니다.)
-에디터블 하시면됩니다.
제가 디자인 툴을 공부하면서 느낀 것 중에 하나는
영어 읽기와 듣기 능력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이 질문도 구글에서 c4d Dynamic editable이렇게 검색하면 바로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영어에 부담감을 줄이시고 영어검색을 생활화 해보세요. 정말 실력이 급상승합니다.
그 형태를 유지하고 싶다는게 그릇의 모양으로 오브젝트를 복제하고 싶으신건지 아니면 담긴 모양인채로 오브젝트가 멈춰있길 바라시는건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