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렌더에서 재질태그를 위에처럼 놓으면
이그림처럼 렌더렁 되잖아요?
그런데 Vray에서 이런형식으로 렌더링 걸면
아예 알파값이 빠져버리는데요. 이게 Vray 특징이라면 다른 식으로 AR처럼 할수있는 방법없나요??
또.
A라는 텍스쳐였다가 B라는 텍스쳐로 자연스럽게 변하게 하기위해서 AR이라면
위에 처럼 태그를 두개 놓고 알파에 키를 주면 됐었는데요.
VRAY에서 이런식으로는 안되는데 혹시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AR렌더에서 재질태그를 위에처럼 놓으면
이그림처럼 렌더렁 되잖아요?
그런데 Vray에서 이런형식으로 렌더링 걸면
아예 알파값이 빠져버리는데요. 이게 Vray 특징이라면 다른 식으로 AR처럼 할수있는 방법없나요??
또.
A라는 텍스쳐였다가 B라는 텍스쳐로 자연스럽게 변하게 하기위해서 AR이라면
위에 처럼 태그를 두개 놓고 알파에 키를 주면 됐었는데요.
VRAY에서 이런식으로는 안되는데 혹시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해보니까 되네요!
그런데 블렌더메테리얼 사용하면 렌더링 시에는 재질이 나오는데 그냥 뷰포트상에서는 블랙으로 나오는데
이건 어쩔수 없는건가요??
1번 방법은 브이레이블렌더메테리얼 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도 이 기능이 안되서 참 불편합니다.
2번 방법 또한 브이레이블랜더메테리얼 을 사용하시고 한 쪽 재질의 알파에 키를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