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통 A라는 오브젝트를 B와 같이 움직이게 하고 싶으면
오브젝트 메니저에서 B밑에 A를 차일드해서 같이 움직이게 합니다.
그런데 개인적인 작업을 하다보니
A라는 오브젝트를 B 오브젝트를 구성하는 많은 포인트들 중 한 포인트에 걸어서 같이 움직이게 하고 싶은데요
가능하겠죠? ㅎ
안녕하세요~
보통 A라는 오브젝트를 B와 같이 움직이게 하고 싶으면
오브젝트 메니저에서 B밑에 A를 차일드해서 같이 움직이게 합니다.
그런데 개인적인 작업을 하다보니
A라는 오브젝트를 B 오브젝트를 구성하는 많은 포인트들 중 한 포인트에 걸어서 같이 움직이게 하고 싶은데요
가능하겠죠? ㅎ
건균님 말씀이 효율적입니다.
다만
그림의 옵션 Lock Position을 해제한후에 원하는 포인트의 위치로 오브젝트를 이동시킨후에
다시
Lock Position을 채크해주면 이제 그포인트만 따라 다니게 됩니다.
클로너 오브젝트모드 distribution에 버텍스모드하고 오브젝트에 포인트 셀렉트 태그를 밑에 셀렉션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답변 달아주신
'김건균'님, '피'님, '춃이' 님 감사드립니다. 해보고 또 문의사항 있으면 답변 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Point Xpresso
이거였군요. 감사합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690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637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415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691 |
14650 | Turbulence FD |
tubulenceFD 상용중 메모리 저장 질문이요!!!
4 ![]() |
방군 | 2014.07.31 | 459 |
14649 |
모션에대해서 질문좀 드려도 될까요,,,
1 ![]() |
김뮤즈 | 2014.07.31 | 344 | |
» | 애니메이션 | 포인트에 차일드를 하고 싶습니다. 7 | 드와이트슈르트 | 2014.07.31 | 448 |
14647 | C4D 사운드 이펙터 질문이요 ㅠㅠ 1 | 린다 | 2014.08.01 | 519 | |
14646 | 일반 | cube에서 disconent 한뒤 explode segements 질문 1 | 간지1호 | 2014.08.01 | 295 |
14645 | 일반 |
c4d에서도 에펙처럼 Title / Action Safe 라인 있나요 ?
2 ![]() |
비누이누 | 2014.08.01 | 863 |
14644 | 프로그램 |
열려있는 프로젝트들을 닫을때.
2 ![]() |
춃이 | 2014.08.01 | 489 |
14643 |
오브젝트버퍼 생성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4 ![]() |
토빅 | 2014.08.01 | 615 | |
14642 | Plugin | 플러그인을 제작하시는분도 계시나요?? 3 | 곤님 | 2014.08.01 | 382 |
14641 | Sketch and Toon | Skctch and toon에서 알파값(png 파일)을 뽑을 수 있나요? | 하룜 | 2014.08.01 | 565 |
14640 | 텍스쳐 |
빈티지 느낌과 클레이 느낌의 맵핑느낌 주려면요..
![]() |
하룜 | 2014.08.01 | 568 |
14639 | 넷 랜더에대해 질문 드립니다. 3 | 화이트초코 | 2014.08.02 | 334 | |
14638 | 기타 |
메뉴 디폴트 설정으로 바꾸는 법!
2 ![]() |
디노 | 2014.08.02 | 362 |
14637 | 모델링 |
R13 방식 캐릭터 리깅 하는법?
![]() |
둠칫 | 2014.08.03 | 636 |
14636 | 프로그램 |
카메라 활성화 에러
2 ![]() |
디노 | 2014.08.03 | 353 |
Constraint 태그의 Clamp에서 to를 Point로 설정하면 포인트를 따라가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특정 포인트를 지정하지는 못합니다. Constraint 태그가 붙은 오브젝트의 Axis를 기점으로 타겟의 가장 가까운 포인트에 자동으로 붙습니다.
Constraint 태그를 사용하는 방법 말고도 분명 특정 포인트를 지정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긴 한데요. 거기까진 잘 모르겠네요. 파일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