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사진을 리플렉션한건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
이런 아웃풋을 내려고 고민을 많이 해봤었으나 잘 되지 않더라구요
리플렉션 맵을 쓴것인지
앞쪽에 사진가져 두어서 리플렉한것인지
어떤사진을 리플렉션한건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
이런 아웃풋을 내려고 고민을 많이 해봤었으나 잘 되지 않더라구요
리플렉션 맵을 쓴것인지
앞쪽에 사진가져 두어서 리플렉한것인지
노말맵은 왜 생각을 못했을까요 @@
천재!! 혹여 라이트는 셋은 어떻게 해주는편이 좋을까요.. ㅠㅜ
노말 맵은 뭔가요..; ;?
메테리얼 속성창에 노말 있는거 말씀하시는건가요 ?
범프랑 무슨차이죠 ; ;?
범프맵은 흑백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돌출값을 표현하는 거라면 노말맵은 좀더 발전된 형태의 범프같은 느낌입니다. XYZ축을 RGB의 색상으로 표현하여서 범프는 돌출만한다면 노말맵은 약간의 기울기도 가질수 있게됩니다.
저두요 항상 너무 궁금했어요 ..
텍스트 오브젝트같은경우 프론트는 평면인데다
리플렉션 받을 만한 오브잭트도 앞뒤로없으니..
Environment 기능이 반사느낌을 직접적으로 맵핑하는걸까요 ?
윗글보고 해보고있는데 이것도 좀 신기방기하네요 왕?
Environment기능을 쓰면 르플렉션 처럼 반사를 일일이 계산안하고
바로 맵핑하니 랜더할때 좀 더 빠를수있는걸까요 .. ?
제가 잘못이해하는거면 설명 좀 부탁드려요 고수여러분
네. 리플렉보다 빠릅니다~ 다만 반사재질보단 너무 '오버'한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니 조심조심 다뤄주세요~
Normal을 추가하면 이러식의 이미지를 만들수 있습니다...파일을 첨부하려 했더니 용량이 크네용 ...!!!
헉헉 우우 왕왕 콩콩 ??
... 와 잘보고가요 이것저것 만져보고싶어졌어요 얼른 해보러 가봐야겠어요 왕
다른분 질문인데 정말 많이 배우고 가요 감사합니다
예전에 P님한테 배운 팁을 살짝 말씀드리자면,
리플렉션도 좋지만 Environment로 주는 것도 좋습니다. 반사는 의외의 변수가 많은 편이여서...
또한 말끔한 사진보다는 살짝 블러를 주는 것도 좋구요,
normal map을 이용해서 살짝 앞면을 곡면반사 느낌 내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