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러이용 피사계심도 옵션을 사용하여 DOF를 표현한것
피지컬 렌더러를 이용하여 DOF를 표현한것
스틸이미지를 만들어 보려고 제작중인데 아웃포커싱 효과를 내보려고 2가지 방법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피지컬로 하면 아웃포커싱이 잘나오지만 노이즈현상이 생기고
피사계심도를 이용하면 노이즈현상이 안생기지만 알파이미지맵으로 투명을 뺀 풀들이 알파부분이 꺠져서 랜더링 됩니다.
피지컬 렌더러처럼 오브젝트가 안깨지면서 블러를 부드럽게 해주는 방법이 없을까 싶어서 질문을 올립니다.
뎁스맵을 추출해서 에펙에서 하는방법말고 시네마 포디 자체로만 이미지를 뽑을거라 시네마 포디 안에서 해결방법이 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일반
http://postfiles8.naver.net/20140629_183/jjs90_1404040527625aoGc4_JPEG/%C7%C7%BB%E7%B0%E8%BD%C9%B5%B5Full.jpg?type=w2
피지컬
http://postfiles7.naver.net/20140629_214/jjs90_14040405278198ksCA_JPEG/%C7%C7%C1%F6%C4%C3Full.jpg?type=w2
작아서 안보일까봐 링크걸어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