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56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헤어부분만 알파로 랜더링을 하였는데

Sky에 적용한 파랑색의 HDRI의 색이 헤어에 묻어나와요.

이를 해결하려고 Sky에 컴포지팅 태그를 달고 Exclusion Tap에가서 Exclude에다가 헤어를 넣어도 보았고

반대로 헤어에다가 컴포지팅 태그를 달고 Exclude에 Sky를 넣어보았으나

이 두경우 역시 랜더링 결과는 헤어에 파랑색의 Hdri의 색이 묻어있더군요.

 

색이 묻어나지않게 랜더링 할 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 유저그룹분들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꾸벅

  • profile
    필바다 2014.06.02 16:14

    헤어만 따로 렌더링 걸으심이 편하실것 같네요...



    저같은 경우는 헤어는 알파가 안 빠지는 이유로...

    헤어만 하얗게 렌더링이 되도록 씬을 따로 만들어서 렌더링 걸어버립니다.


    후반작업시에 루마로 쓰기 위해서 -_-ㅋ 허허허

  • ?
    망고맥주 2014.06.04 17:56

    역시 그 방법밖에 없는거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935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2127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7769
» 알파로 헤어 랜더링시 Hdri의 색이 묻어나옵니다. 2 망고맥주 2014.05.29 856
13100 일반 Make Editable 2 초혼 2014.05.29 604
13099 애니메이션 휘날리는 깃발 애니메이션 질문이요... ㅠㅠㅠ 1 file 박뱅 2014.05.28 1117
13098 시뮬레이션 거품이 생성되는 영상 4 궁금한민이 2014.05.28 947
13097 돌아가는 룰렛에 공을 자유롭게 제어 하고 싶습니다. 1 골케먹쨔응 2014.05.28 480
13096 텍스쳐 폴리곤수가 많은 모델링을 텍스쳐화 시키는 방법이 있을까요? 2 데헷? 2014.05.27 686
13095 모델링 FFD를 사용하지 않고 납작한 돔형태의 캡을 만드는 방법이 궁금해요. 10 백천천 2014.05.27 1079
13094 애니메이션 Timeline 관련 질문... 최룡 2014.05.27 820
13093 MoGraph spline에 넣었을 때 방향성에 대해서 질문이요 2 file 범kin 2014.05.26 724
13092 라이팅 GI랜더링시 때가 묻는듯한 그림자 file 스타까치 2014.05.26 869
13091 Cel Render시 겉만 보이는 게 아니라 X-Ray처럼 안까지 다 보이게 할 수 없나요? 2 file 드와이트슈르트 2014.05.26 934
13090 애니메이션 리깅할때 캐릭터 빌더창이 안나옵니다 file 하하하항 2014.05.25 620
13089 애니메이션 고수님들 이런애니메이션 작업을 위한 튜토리얼 없나요? 야오소야 2014.05.25 1049
13088 그 외 맥에서 마우스 휠 클릭과 같은 단축키를 알고 싶습니다. 2 볼살왕자님 2014.05.25 4235
13087 모듈 그 패널메뉴 옵션에서 Enhanced Open Gl 밑에 shadow 메뉴를 활성화하면 장털이 2014.05.25 69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23 1024 1025 1026 1027 1028 1029 1030 1031 1032 ... 1901 Next
/ 190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