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컨베이어벨트에 달린 복제된 기계구조들이 일정하게 움직이게 하고 싶습니다.

by 멘탈크러셔 posted May 25, 2014 Repli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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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인터넷 상에서 구한 움직이는 컨베이어벨트 프로젝트 파일에

애니메이팅 된 기계구조를 맞물려서 일정하게 작동시키려 하는데,

Shader Effector와 Cloner를 활용하여 움직이는 개체들에 Time Offset 효과를 주는 것에는 성공했으나

어떤 것이 잘못되었는지는 몰라도 계속 타이밍이 엉망으로 어긋나서 원하는 영상을 뽑지 못하고 있습니다.

파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빨간 뽁뽁이들이 꾹 눌려서 납작해졌다가 150프레임 정도에서 원상복귀 됩니다.

탱크같이 움직이는 기계라 바닥쪽에 있는 모든 뽁뽁이가 꾹 눌려서 납작해졌다가 올라오면서 원상태를 유지해야 하는데

며칠 내내 각종 수치와 싸움을 하고 있는데 해결책이 전혀 보이지 않아서 이렇게 질문글을 올립니다.

이 프로젝트 파일에서 사용한 기술로 구현이 가능하다면 방법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혹 Shader Effector로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이라면, 다른 방법을 알려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약하자면

컨베이어 벨트는 잘 작동됩니다.

컨베이어 벨트에 붙어있는 빨간 뽁뽁이 자체는 잘 움직입니다. 혼자서 납작 해 졌다가 펴집니다.

컨베이어 벨트에 뽁뽁이를 일정한 간격으로 붙이는 것 까지도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바닥에 붙어있는 뽁뽁이들이 모두 납작한 상태여야 하고, 바닥에서 떨어진 뽁뽁이들은 다 납작하지 않은 상태여야 하는데

그 타이밍을 균일하게 조정 하는것에 끝없이 실패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도 계속 관련 검색어로 영문검색을 해 보았으니 원하는 답이 나오지 않습니다. 방도를 모르겠습니다.





튜토리얼은 이것을 참조하였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1VUYxMhCqfU



(프로젝트파일 첨부 하였습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