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축키 uu를 해서 선을 정리했는데도
선이나 면을 클릭하면 저렇게 뜨네요.
저 선 없애는 방법 없나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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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축키 uu를 해서 선을 정리했는데도
선이나 면을 클릭하면 저렇게 뜨네요.
저 선 없애는 방법 없나요? ㅠㅠ
엔곤을 보이지 않도록 가리는 것은 엘라스틱님께서 말씀하신대로구요.
저 상태에서 엔곤 자체를 아예 없애고 싶다면, 뚜껑을 삭제한 후,
뚜껑과 이어진 베벨된 면의 엣지를 Offset 0으로 익스트루드한 다음, 이 엣지들을 Collapse 시켜버리면 됩니다.
그럼 모든 면이 삼각폴리곤을 형성하여 뚜껑의 중심점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엔곤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엔곤은 폴리곤의 포인트 수가 4개를 초과할 때, 다시말해 오각형 이상의 다각형일 경우에 만들어집니다. 폴리곤은 사용상으로는 삼각형과 사각형으로, 내부적으로는 삼각형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이 범위를 벗어나는 오각형 이상의 폴리곤이 생성될 경우 알아서 삼각과 사각으로 분할해 줍니다. 그 분할 라인이 저 파란 엔곤(N-gon) 라인입니다. 이 라인이 뷰포트상에서 보이는지의 여부와는 관계 없이, 내부적으로는 저 라인대로 분할되어 계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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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보시면 삼각형하고 사각형이죠? 폴리곤은 저 상태로 존재 할수 밖에 없습니다.
다각형도 결국 사각형과, 삼각형의 조합으로 생성되어 있는 상태이구요. 그냥 두셔도 상관 없습니다.
그저 기분 탓이라면 뷰포트의 필터에서 Ngon 을 꺼주시면 됩니다. 어짜피 렌더 되기 전에
자동으로 저 녹색 선대로 분할 되고 나서 렌더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