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bend 하고 나면 연결된 다른 오브젝트의 변형이 생겨요...

by 한글닉네임임 posted Apr 23, 2014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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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하기 민감한거라서 스샷이 없어 죄송합니다.


말로 최대한 써볼게요..




원통끝에 다른 오브젝트들이 연결되어 있구요,

여기서 원통을 bend하면 다른 오브젝트는 모양을 유지하면서 휘어진 원통을 따라가잖아요?


뱀머리가 뱀 몸통에 붙어있는 것 처럼요,



벤드에 모드에서 제한, 박스안, 무제한 중에 제한으로 하니까 되긴 됩니다.


여기서부터 질문입니다.


지금 모델링 중인 모델에 이런 구부리는 원통이 4개정도 되는데요,

다른 3개는 다 이상없이 되는데 하나만 계속 안됩니다ㅠㅜ


그 하나도 좌우방향 구부림에는 다른 오브젝트들이 잘 따라오는데,

유독 상하방향 구부림에서는 붙어있는 오브젝트가 잘 못따라오고 깨집니다...(늘어나거나 뭉개짐)


방향 설정도 맞는 것 같고, 모드나 기타 설정도 다른 잘 작동하는 부분이랑 똑같은데

왜 여기만 안되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구부리는 오브젝트가 아니라 붙어있는 오브젝트 설정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4.23 20:15

    간단하게 단축화한 버전의 예제를 만들어서 올리세요.

  • ?
    김건균 2014.04.24 02:47

    무슨 얘긴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요..느낌 상으로는 원통과 붙어 있는 오브젝트 사이의 하이어라키 구조가 문제일 듯 하니,

    원통에 차일드된 물체들을 원통 바깥으로 빼내어 상위나 동일 레벨에 위치시킨 후, Constraint로 원통(또는 원통 위의 한 점)에 구속하고 원통에만 Bend 디포머를 적용하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