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4.04.11 20:13

외각선 표현

주소복사 | 조회 수 674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01.jpg00.jpg



흠.. 1번째 사진을 보고 작업중인데요 저렇게 조각이 건물이되는건데 그건 클론을 이용해서 대충이라도 따라했는데


각 클론의 외각선을 표현하지못하겠어요 .. 혹시나해서 스케치툰을 썻는데 이건 너무 전체적인 톤이 만화같고..


그리고 라이트로 그림자를주는데 이게 뭉개지는게 영 이상하더라구요 흠 지식 나눔 좀 부탁드려요 

  • ?
    김건균 2014.04.12 11:16

    스케치 앤 툰을 사용하지 않고 외곽선(外廓線)을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는 Cell Renderer입니다.

    렌더 셋팅에서 Cell Renderer를 추가하여 Outline, Edge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재질 표현을 동시에 하기 위해서는 Color도 체크해 주셔야 하구요.


    첫번째 사진의 그림자는 Raytraced의 그림자입니다. Shadow Maps가 아니구요. 두 번째 사진을 보니 그림자가 Shadow Maps로 설정되어 있네요.


    만약 Shadow Maps를 사용해야 하고 그림자를 또렷하게 만들어야 한다면, 맵 해상도를 더 올려 주세요. 기본값이 250x250이니 500x500 이상이면 좋을 것입니다. Sample Radius도 10 이상의 값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이 수치들이 높을수록, 그림자의 경계면이 또렷해지지만 더 높은 해상도의 맵을 더 많은 샘플값으로 계산해야 하기 때문에 렌더링 시간이 더 걸리게 됩니다.

    그리고 당연히 알고 계시겠지만, 라이트와 오브젝트 사이의 거리가 멀 수록 그림자는 엺게 확산되며, 거리가 가까울수록 그림자는 진하고 또렷해지게 됩니다.

  • ?
    호랑호랑 2014.04.14 09:21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받았습니다 


    시작하는주 행복하세요 :9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5423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217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64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4112
» 텍스쳐 외각선 표현 2 file 호랑호랑 2014.04.11 674
12969 GI캐시 파일용량이 늘지를 않습니다. 4 서득수 2014.04.11 447
12968 텍스쳐 TV화면에 비친 자연스러운 반사광(?) 어떻게 표현해야 하나요? file 오마이갓 2014.04.11 668
12967 모델링 c4d 초보입니다 구름같은 둥글둥글한 모델링 하고 싶은데.. 2 file 드주 2014.04.11 1084
12966 멀티패스 주로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4 곰달래 2014.04.11 2125
12965 모델링 모델링 단순화 시키는 법 4 file 스브 2014.04.10 1905
12964 텍스쳐 uv를 펴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4 file 엔에이엠 2014.04.10 1269
12963 애니메이션 링크된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키 추출하는 방법 3 서득수 2014.04.09 492
12962 기타 입문자인데 잘 몰겠습니다. 1 file 재미 2014.04.07 332
12961 모델링 라운드 관련 및 두께 관련 질문을 드립니다! 2 file 8월의겨울 2014.04.05 748
12960 텍스쳐 sketch and toon 스케치엔툰 쓰는데 투명재질 transparency에 적용을하면 검게나오던데.. 2 야오소야 2014.04.05 761
12959 기타 MOV포멧에서 알파채널을 포함한 영상을 출력할때 질문 입니다. 혁이 2014.04.04 1184
12958 렌더링 중간에 취소된거 이어할수있나요? 5 곰달래 2014.04.04 963
12957 카메라를 한 오브젝트 중심으로 360도 회전가능한가요? 4 코혀기 2014.04.03 1915
12956 라이팅 흰 배경에서 가시조명이 보이는 방법은 없나요? 2 싸모미 2014.04.03 75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01 1002 1003 1004 1005 1006 1007 1008 1009 1010 ... 1870 Next
/ 187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