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 공부를 할려고 이것 저거 만져보고 있는데요.
어떻게 해야 제대로 펴지는지를 모르겠습니다.
제대로 펴진거면 체크보드의 크기가 일정해야 하잖아요..
uv에 대한 개념이 이해가 확실하지 않아서 인지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습니다.
파일도 첨부했습니다.
uv 공부를 할려고 이것 저거 만져보고 있는데요.
어떻게 해야 제대로 펴지는지를 모르겠습니다.
제대로 펴진거면 체크보드의 크기가 일정해야 하잖아요..
uv에 대한 개념이 이해가 확실하지 않아서 인지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습니다.
파일도 첨부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한가지 더 궁금한게 있는데 둘로 나누면 경계부분이 생기는데 경계는 어떻게 처리를 해야하나요??
첨부한 파일은 사각형 모양이 일정하도록 보여드린거구요
바디페인터에서 그리시는거면 크게 문제될게 없는데,
일반 shader를 입히시거나 텍스쳐를 입히실 때 경계부분이 문제가 되신다면 모자 밑창부분을 컷트하셔서 피심이..^^
(projection에서 spatial 등으로 변경하시어 사용해도 되실 것 같구요)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아직 uv이나 바디페이터나 관련 지식이 부족해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네요.ㅎ
어째든 답변 감사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6187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7310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5160 |
| 15449 | 기타 |
입문자인데 잘 몰겠습니다.
1 |
재미 | 2014.04.07 | 590 |
| 15448 | 애니메이션 | 링크된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키 추출하는 방법 3 | 서득수 | 2014.04.09 | 880 |
| » | 텍스쳐 |
uv를 펴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4 |
엔에이엠 | 2014.04.10 | 1310 |
| 15446 | 모델링 |
모델링 단순화 시키는 법
4 |
스브 | 2014.04.10 | 1975 |
| 15445 | 멀티패스 주로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4 | 곰달래 | 2014.04.11 | 2230 | |
| 15444 | 모델링 |
c4d 초보입니다 구름같은 둥글둥글한 모델링 하고 싶은데..
2 |
드주 | 2014.04.11 | 1212 |
| 15443 | 텍스쳐 |
TV화면에 비친 자연스러운 반사광(?) 어떻게 표현해야 하나요?
|
오마이갓 | 2014.04.11 | 922 |
| 15442 | GI캐시 파일용량이 늘지를 않습니다. 4 | 서득수 | 2014.04.11 | 668 | |
| 15441 | 텍스쳐 |
외각선 표현
2 |
호랑호랑 | 2014.04.11 | 915 |
| 15440 | 모델링 |
자동차 모델링을 도전하고 싶습니다.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2 |
8월의겨울 | 2014.04.12 | 872 |
| 15439 | 모델링 | 엣지사이즈는 유지하고 포인트의 위치만 움직이며 모델링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3 | 프로메테우스 | 2014.04.12 | 953 |
| 15438 | 프로그램 |
4Dcinema 데모 설치가 안됩니다.
1 |
알리오알리오 | 2014.04.12 | 662 |
| 15437 | 모델링 |
포크 모델링 라운딩에 관해 질문있습니다!
2 |
아노미 | 2014.04.12 | 976 |
| 15436 | 시뮬레이션 | Emitter ,Rigid body 굳게하는법 도와주세요 ㅠㅠ 2 | 야오소야 | 2014.04.13 | 1483 |
| 15435 | 애니메이션 | 큐브에 진동을 주는방법이있나요? 2 | 코혀기 | 2014.04.14 | 916 |
uv 분할해주는 것도 한가지 요령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