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예를들어 정사각형 오브젝트가 있는데,


그 정사각형을 카메라가 깔끔하게 원형을 그리며 360도 회전이 가능한 기능이 있나요?


만약 있다면, 추가적으로 360도 회전하면서 카메라가 정사각형으로 근접해지게하는 법도 있으면 알려주세요~



  • ?
    김건균 2014.04.04 00:02

    Orbit Camera라는 익스프레션이 있으니 검색해 보시구요.

    익스프레션 없이 작업하려면

    정사각형 오브젝트를 중심점으로 하는 Circle 스플라인을 하나 만들구요. 카메라에 Align to Spline 태그를 달아 Spline Path에 Circle 스플라인을 지정합니다.

    그리고 카메라에 Target 태그를 달아 Target Object에 정사각형 오브젝트를 지정한 다음, 레일 스플라인을 생성하며(아까 만든 Circle 스플라인을 복사해 위치를 조정하면 됩니다) Align to Spline 태그의 Rail Path에 지정하거나, Target 태그의 Up Vector 옵션을 이용하여 카메라 뱅킹을 잡아 주시면 됩니다.

  • ?
    곰달래 2014.04.04 01:12

    윗분말씀대로 circle 스플라인에 태그를 걸면 되구요. 점점 근접해지게 하려면 circle 대신에 helix 스플라인 잘 사용해도 될거같아요

  • ?
    김건균 2014.04.04 01:51

    마지막 질문에 대한 답변을 깜빡했네요. 윗분 말씀대로 Helix를 사용하셔도 되구요. 그냥 Circle의 Radius에 키를 잡아서 줄여도 됩니다. 두 방법의 결과가 다르니 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걸로 선택하세요.

  • ?
    코혀기 2014.04.04 07:26

    아, 해결이됬네요!! ,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21736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4603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9678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195293
15352 텍스쳐 첨부된 이미지처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ㅜㅜ 3 싸킬 2014.04.01 1146
15351 모델링 캐릭터 모델링 중 포인트와 세그먼트가 이상하게 되어 있습니다. 1 file 하종훈 2014.04.01 609
15350 기타 프리뷰 속도를 실제 속도와 같이 보려면 어떻게 하나요 2 곰달래 2014.04.02 1906
15349 렌더링 프로그램 질문입니다. 하종훈 2014.04.03 870
15348 MoGraph 모텍스트에 윤고딕 적용시 굴림체로 나옵니다 2 샤르도네 2014.04.03 1070
15347 정면 랜더링시 흐림? 2 file 호랑호랑 2014.04.03 636
15346 GI 렌더시 지글거리는 현상을 확실하게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3 모노폴리틱 2014.04.03 913
15345 시뮬레이션 다이나믹 용어 기능? ( respect dynamics mass) 3 쿠우 2014.04.03 958
15344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타이밍을 랜덤하게 분산하는 방법 file 김철홍 2014.04.03 686
15343 라이팅 흰 배경에서 가시조명이 보이는 방법은 없나요? 2 싸모미 2014.04.03 993
» 카메라를 한 오브젝트 중심으로 360도 회전가능한가요? 4 코혀기 2014.04.03 1991
15341 렌더링 중간에 취소된거 이어할수있나요? 5 곰달래 2014.04.04 1045
15340 기타 MOV포멧에서 알파채널을 포함한 영상을 출력할때 질문 입니다. 혁이 2014.04.04 1243
15339 텍스쳐 sketch and toon 스케치엔툰 쓰는데 투명재질 transparency에 적용을하면 검게나오던데.. 2 야오소야 2014.04.05 861
15338 모델링 라운드 관련 및 두께 관련 질문을 드립니다! 2 file 8월의겨울 2014.04.05 93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59 860 861 862 863 864 865 866 867 868 ... 1887 Next
/ 188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