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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C4D 초보 입니다.


회사 제품 모델링하다가 옆에 구멍을 내야 해서 불린으로 구멍을 냈습니다


근데 저렇게 엄청 지저분해지고...


선이 많아져서 그런지 구멍 뚫는데도 버벅거리더라구요...


제발 도와주세요..


이거 완전 모델링 기초라던데...ㅠㅠ 독학으로 하다보니...


유용한 모델링 팁도 공유해 주시면 은혜를 잊지 않겠습니다 ㅎㅎ


아무튼... 알 방법이 없네요...도와주세요...흑흑

p1.jpg p2.jpg

  • ?
    초보그래픽 2014.03.24 23:08

    저도 초보지만 한마디 할께요.


    불린은 극히 제한적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어떤 모양을 모델링하는지 사진을 올려주시면 여기 고수님들이 팁을 많이 주실겁니다.

  • ?
    귤귤이 2014.03.25 00:02 Files첨부 (2)

    저도 고수는 아닌지라.. 한두개면 저도 귀찮아서 그냥 불린 쓰는데 ㅎㅎ

    저렇게  많아지면 힘들죠 -.-;;

     

    저럴경우 저는 잘 쪼개서 클로너로 복제후 Connect를 활용해 만들어서 씁니다.

    1.JPG hall.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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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봅쵸 2014.03.25 12:58

    오..이 방법 좋은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근데 어떻게 만드신거에요?


    클로너? 그게 뭐죠..ㅠㅠ 알려주세요...ㅠㅠㅠㅠㅠ



    부탁드려요 ㅠㅠ

  • ?
    스펜서 2014.03.25 10:27

    부울 오브젝트 속성에서 '새 엣지 숨김'을 체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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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봅쵸 2014.03.25 17:12

    오!! 감사합니다


    이상한게 불린할때는 새엣지 숨김하고 도형으로 만드니까 엣지 다시 생기던데...


    이제 안생기네요! 아무튼 좋은 답변 감사드려요 흑흑

  • ?
    초보그래픽 2014.03.26 18:39 채택 Files첨부 (2)

    test.jpg


    저도 생초보라서 도움이 될려나 모르겠네요^^

    방금 테스트 해봤습니다. 


    방법은 스플라인으로 박스를 2개 만들어서 하나는 필렛으로 귀퉁이를 둥글게 만들었습니다.

    그걸 클로너로 복제해서 커넥트한 뒤에 돌출 시켜 봤습니다.


    보시고 참조하세요.

    파일 같이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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