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가 생각하기에는

 

일반 이미지:

OpenEXR(장점: 32비트 가능, 아웃풋 후 레벨이나 커브 조정시 하이라이트 부분이 회색화되지 않고 원래 색이 나오는 것 등)

 

멀티패스:

RPF: (멀티패스 뽑기에 용량대비 가장 좋다는 많은 분들에 추천때문에 쓰고있긴 한데 정확히 어떤 점에서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알려주실 분 있나요?)

 

인데 고수님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위의 포맷이 실무에서 가장 많이 쓰는 조합인가요?

한수 알려주세요!

  • ?
    귤귤이 2014.03.25 00:33

    그때그때 적당한 포맷을 사용합니다.

     

    컴퍼짓 작업이 많이 들어가야하는 씬에서는 OpenEXR포맷 -> Nuke 1차합성 (여기까지32bit) ->  SGI포맷 -> Flame최종합성

    을 거치지만,

     

    툰쉐이더등을 활용한, 혹은 색을 거의 만지지 않는 합성일 경우엔 아주 가볍게 PNG나 JPG(아주가끔)를 쓰기도 합니다.

    에펙에서 많은 합성을 해야할때도 TGA나 EXR포맷이 너무 무거워 PNG를 쓰기도 하구요.

     

    RPF는 한번도 써본적이 없네요.

     

  • ?
    재미쓰 2014.03.25 10:00

    저는 주업무가 짧은 타이틀 위주라서..프로레스422 로 동영상으로 뽑습니다.

  • ?
    .피. 2014.03.25 10:22

    용량대비 화질을 위해서 아웃풋은 Openexr 이 좋지만. 전문 합성툴이 아니면 제대로 핸들링 할수 없기때문에.

    일반 이펙트툴(에펙, 모션)에서는 아쉽게도 쓰지 못하고요.

    아무래도 편집단계까지 32비트 유지하기 위해서는 tiff를 이용하게 되는데.

    용량이 후덜덜 해서 현실적으로는 16비트 정도만 놓고 쓰는 편입니다.

    그외 때에 따라서 화면이 너무 크면 데이터가 감당이 안될때에는 어쩔수없이 jpeg쓸때도 있고요.

    TGA, RPF 등은 이제 너무 오래된 포멧이라 추천하기는 좀..

  • ?
    온교 2014.03.25 15:15

    png 16비트가 가장 작업하기는 좋아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57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5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39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29
12983 모델링 하나의 폴리곤오브젝에 부분별로 색상 넣을 수 있나요? 2 코혀기 2014.03.23 1578
12982 멀티패스 depth.. 특정 오브제는 안 먹히가 할 수 있을까요? 4 범kin 2014.03.23 464
12981 모델링 변환한 데이터를 블러와서 가공할 때 문제가 생겼습니다. file 욱고 2014.03.23 436
12980 모델링 캐릭터 몸 부분 모델링 방법 2 file 둠칫 2014.03.23 1557
» 일반 이미지와 멀티패스에 있어 가장 이상적인 아웃풋 포맷은? 4 안트라 2014.03.22 1121
12978 Cinema4d R15 버전의 GI 에 대해 설명좀 부탁드려요~ 케이빈 2014.03.22 374
12977 텍스쳐 디스맵 노이즈로 만든 이미지를 저장하고 싶습니다. 2 file 카리닷컴 2014.03.22 657
12976 프로그램 시포디 R15를 개인적으로 구매하려는데 Hybrid버젼과 Goodies버젼 차이가 뭔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모아이노 2014.03.22 567
12975 Dynamics Bend Defomer로 달력을 넘기는데 앞장이 뒷장을 뚫고 나오는 것을 해결하고 싶습니다. file 몽타주 2014.03.21 422
12974 애니메이션 선택한 오브젝트의 키값만 타임라인에 보이게 하고 싶습니다. 3 file 테디곰 2014.03.20 1220
12973 MoGraph 각각의 이펙터에 다른 랜덤 웨이트 값을 주는 방법 1 file 김철홍 2014.03.20 359
12972 텍스쳐 glow가 적용된 사선 맵핑을 하고 싶습니다. 3 file 두스윙 2014.03.20 619
12971 텍스쳐 glow형태의 라인 드로잉에 대해 여쭙니다. 2 file 두스윙 2014.03.19 648
12970 Plugin greyscalegorilla의 Everything But The City Bundle 에 대해 궁금합니다. 찜콩 2014.03.19 345
12969 xplode와 tp 연동이 안됩니다 2 데헷? 2014.03.19 25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94 995 996 997 998 999 1000 1001 1002 1003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