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 번째에 있는 사진이 기본제공되는 재질인데요.(스펙큘러 2,3에 체크되어있는건 해제했습니다)
1,2번째의 사진이랑 3,4번째의 사진이랑 설정칸 자체가 다르게 되있는데 똑같이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예를들어 1,3번째 사진에 컬러 설정부분에 내용자체가 다른거라든가....2,4번째 사진에 4번째 사진엔 스펙큘러 1,2,3있는데 1번째 사진엔 없는거라든가 하는거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라도 3,4번째 재질의 느낌이 나는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3,4 번째에 있는 사진이 기본제공되는 재질인데요.(스펙큘러 2,3에 체크되어있는건 해제했습니다)
1,2번째의 사진이랑 3,4번째의 사진이랑 설정칸 자체가 다르게 되있는데 똑같이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예를들어 1,3번째 사진에 컬러 설정부분에 내용자체가 다른거라든가....2,4번째 사진에 4번째 사진엔 스펙큘러 1,2,3있는데 1번째 사진엔 없는거라든가 하는거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라도 3,4번째 재질의 느낌이 나는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와...그렇군요 세세하게 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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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687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6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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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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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34414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689 |
15040 | 애니메이션 | 웨이트시 저장할때 웨이트주기 전으로 바뀌는 문제 2 | 깨자 | 2014.02.19 | 3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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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 Body 사용시에 물체가 너무 흩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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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티플 | 2014.02.20 | 4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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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케먹쨔응 | 2014.02.20 | 12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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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 Body적용시에 너무 흩어지는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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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티플 | 2014.02.21 | 6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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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34 | 간단한 물고기 에니메이션을 만들고 렌더를 걸었는데요.. 2 | 소청천 | 2014.02.24 | 56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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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x ratio로 해도 멀티쉐이더 적용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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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자 | 2014.02.24 | 379 |
15032 | 모델링 | 모델링 한거 가져오기 1 | 입문자 | 2014.02.25 | 3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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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30 | 모델링 |
XPresso 관련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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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그래픽 | 2014.02.26 | 435 |
» | 텍스쳐 |
재질 설정이 다른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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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문자 | 2014.02.26 | 322 |
15028 | XPresso |
유압실린더_리깅형태 질문드립니다.
8 ![]() |
쑥곰 | 2014.02.26 | 624 |
15027 | 모델링 |
Y형태의 오브젝트를 모델링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7 ![]() |
유고 | 2014.02.26 | 651 |
15026 | 프로그램 연동 |
c4d에서 에펙으로 좌표값 가져올때 로테이션 오류가 생깁니다.
2 ![]() |
꿁꿁 | 2014.02.26 | 1144 |
이건 Danel Shader네요.
쉐이더 중 Danel이 다중 스페큘러(3개까지)를 동시에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매터리얼 매니저의 File - Shader - Danel에 있습니다.
그 외에도 Shader 탭에는 표준 재질과 다른 종류의 쉐이더들이 더 있습니다(Banzi, Cheen, Nukei 등)
또한 Danel Shader의 다중 스페큘러 효과를 표준 재질에서 사용하려면 스페큘러(R14 이전 버전의 경우는 스페큘러 컬러) 채널에 Lumas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표준 재질의 텍스쳐 항목을 클릭하면 나오는 기본 쉐이더 중 Effects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