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글 양식에 맞지 않아 다시 올립니다
정석님 블로그에 있는 Rigid Body 적용된 오브젝트를 베이크 시켜서 리타임 하는 튜토리얼을 해보던중에 이상한점이 생깁니다
Self Collision옵션을 체크했을경우는 부서지긴합니다만 저렇게 너무 많이 퍼집니다
옵션값을 해제했을 경우는 부서지긴합니다만 퍼지지는 않습니다
Friction값 Bounce값 모두 조정을 해봐도 변화가 없습니다
체크했을때처럼 결과값이 나오되 퍼지는 정도를 조절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씬파일을 봐야 알겠지만
Self Collision옵션을 체크하고 Friction값 Bounce값 조절하는 접근 방식은 옳다고 생각됩니다.
플로어 오브젝트의 다이나믹 설정도 함께 조절해 주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