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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re01.jpg


이미지에 보이는 것 처럼 곡면을 모델링하고 약간 각을 살려두고 싶어서 Phong tag 는 삭제했습니다.


그런데 랜더링 (Physical, AO,GI 켜고) 하면 아래 사진처럼  중간중간에 사각 폴리곤이 아니라 삼각으로 깨져 보이는 데 

해결 방법이 없나요?


랜더링 이미지가  와이어프레임처럼 사각으로 명암이 생겼으면 좋겠는데 초보라서 어떤 방법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알려 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


tri0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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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드워드 2014.02.17 00:36

    http://www.cinema4d.co.kr/1738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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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0물 2014.02.17 22:52 Files첨부 (1)

    링크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 경우에는 위에 사진처럼 모델링이 전부 사각폴리곤입니다.

    테스트 해본 파일입니다. 폴리곤 모양대로 명암이 생기지는 않네요. 원래 그런 것 같기도 하고요.

    뷰포트에서 보이는 것처럼 랜더링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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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라스틱마인드 2014.02.18 15:02

    저게 왜 삼각형이냐면, 렌더링을 하려면 평면이 보장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각도에 따라서 명암을 주겠죠. 그래서 모든 렌더러들은 렌더링 전에

    모든 폴리곤을 삼각형으로 쪼갠 후에 시작 합니다.


    3점은 무조건 하나의 평면을 완성하니까요. 저런 휘어진 평면을 하나의 쉐이딩으로 렌더링 하기 위해서는

    이 폴리곤 면을 구성하는 점들이 하나의 평면안에 있다 하고 강제로 넣어서 렌더러를 속여줘야 합니다.


    이런 계산은 노멀로 하는데, 그러므로 자동 계산이 아닌 강제로 폴리곤의 노멀을 지정 해줘야 겠죠.


    퐁 쉐이딩 태그에서 Angle Limit 를 켜주고, 앵글은 아무값이나 넣어도 됩니다.

    이렇게 되면 하나의 폴리곤이 하나의 노멀을 갖게 됩니다.


    그러므로 0을 넣으면 동일한 값을 가지겠죠.


    명시적으로 이건 브레이크 한 거다 라고 해주기 위해서 Use Edge Breaks 를 켜고 브레이크할

    라인들을 선택하고 Mesh > 노멀 > 브레이크 퐁 쉐이딩 하는게 좋은데 이 경우는 그냥 앵글을 0으로 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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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0물 2014.02.18 19:32

    아..그렇네요... 답변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이제 어떻게 돌아가는 지 알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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