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단순히 에펙같은걸로만 손본줄 알고있었엇는데 예상외로 그쪽 관계자 분께서 시네마 4D를 쓰셧다구 하더라구요
제가 배움이 부족한 몸인지라 강좌를 찾을 수가 없어 여기 고수님들께 실례를 무릅쓰고 여쭈어 보겠습니다
저는 단순히 에펙같은걸로만 손본줄 알고있었엇는데 예상외로 그쪽 관계자 분께서 시네마 4D를 쓰셧다구 하더라구요
제가 배움이 부족한 몸인지라 강좌를 찾을 수가 없어 여기 고수님들께 실례를 무릅쓰고 여쭈어 보겠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m6kPKwfuzPI 이런거 말씀하시는것 같네요.
네 그런거 맞습니다 제가 설명이 모자랏네요 죄송합니다
요렇게 보시면 더 이해가 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카메라 움직임이 없으면 한 장의 일러스트 이미지 같겠지만
필요한 소스들이 3d로 구현이 되어있을 경우 2d라 믿던 화면은 조금의 카메라 움직임 만으로도 입체감이 확 나게 될겁니다.
하나의 강좌로 저런 영상을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모델링, 라이팅, 랜더링, 애니메이션을 다룰줄 아시는 상황에서
한 컷의 화면이 '일러스트'가 아닌 '3d 씬'인걸 인지하셔서 작업을 진행하시면
다 해결되지 않을까요.
(물론 카메라가 크게 옆으로 돌지 않는 상황에서는 플랜들이 z값의 차이를 가지면서 입체(공간)감을 줄 수 있습니다. 클리버하게 잘 섞어서 사용해야 할 것 같네요.)
설명이 부족했는데도 보충설명 해주신 곰달래님과 직접 동영상을 링크해주시기까지한 달사람님 모두 감사합니다
그러나 밑의 링크에서 첫번째 동영상 식으로 움직이게 하려면 역시 에프터 이펙트와 병행해서 사용을 해야되겠죠?
http://blog.naver.com/unthx?Redirect=Log&logNo=130175077597&jumpingVid=D14DF2730BA24B151920B0D33924DE22D889
캐릭터 생성화면 말씀하시는거면 풀3디로 보이네요.
색보정은 당연히 애팩 쓰시는게 편합니다.
그럼 이것에대한 강좌를 알고싶다면 키워드를 무엇으로 하는게 좋을까요?
c4d character modeling, c4d character rigging
이 두가지로 구글링 하면 원하시는 튜토리얼들이 무궁무진합니다.
감사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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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L도 던파도 한 번도 안해봐서 어떤건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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