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분 강좌를 보는데
두개의 간단한 오브젝트에 투명하고 반사되는 재질을 넣는 강좌였습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라이트를 안넣고 그냥 도넛모양 기본 오브젝트에 luminance를 적용해서
약간만 위로 띄운 다음 렌더하고 끝내시더라구요.
렌더 해보니 실제로 기존 라이트 못지않게 그림자까지 잘 생기고 깔끔하게 조명이 되던데,
luminance 재질을 라이트 대체하여 사용 하는 경우의 장점이 있나요?
외국분 강좌를 보는데
두개의 간단한 오브젝트에 투명하고 반사되는 재질을 넣는 강좌였습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라이트를 안넣고 그냥 도넛모양 기본 오브젝트에 luminance를 적용해서
약간만 위로 띄운 다음 렌더하고 끝내시더라구요.
렌더 해보니 실제로 기존 라이트 못지않게 그림자까지 잘 생기고 깔끔하게 조명이 되던데,
luminance 재질을 라이트 대체하여 사용 하는 경우의 장점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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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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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2658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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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릭터 리깅작업 중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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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용 모델링할시 주의해야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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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적용된 캐릭터를 Scale 조절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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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에서 스컬핑한 노멀맵을 머드박스로 불러올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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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택스트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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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에이엠 | 2014.02.07 | 9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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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경로의 크기를 줄일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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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홍 | 2014.02.08 | 4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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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카드 모델링은 어떻게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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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베 | 2014.02.09 | 9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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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질 관련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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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리언 | 2014.02.09 | 616 |
| » | 라이팅 | luminance재질이 라이트를 대체하면 장점이 뭔가요? 3 | 달향 | 2014.02.10 | 865 |
| 15570 | LOL 로그인 화면이라던가 던전앤 파이터 캐릭터 선택창 같이 일러스트를 움직이게 할수있는 에니메이션 제작 강좌를 알고싶습니다. 9 | 루믹 | 2014.02.10 | 1106 | |
| 15569 | 애니메이션 | 웨이트 툴이 안칠해져요 3 | 곰달래 | 2014.02.11 | 979 |
장점 없습니다.
그냥 도넛모양에 라이트를 만든겁니다.
오히려 gi 셋팅을 그에 맞게 설정하지 못한다면
랜더링 품질에 문제가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