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illumination 렌더링시 질감이 검게 되요...

by 남산소나무 posted Jan 16, 2014 Replies 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Untitled-1 copy.jpg 

요 녀석이 원본인데.... 프리뷰를 걸면 제대로 나옴니다......

Untitled-1.jpg

하지만 global illumination 설정하고 나서(특별하게 건든것이 없습니다.)

렌더링을 하면(90프레임 정도) 숯껌댕이 되서 나옴니다.....(으아아,....)


여러 설정을 건들여 봐도(Preset 설정만 바꿔봤습니다.) 이렇게 타서 나오게 되는데요.....(그림자도 이상해요!!!)


하지만.... 1프레임만 렌더링 하면 프리뷰처럼 제대로 나옴니다.....


15R 버전만의 고질적인 문제 일까요?;;;;


다른분들은 괜찬게 나오나요!?

  • ?
    스펜서 2014.01.16 17:20

    [캐쉬 파일]탭에서 자동 읽기 옵션이 켜져 있는거 아닐까요?

  • ?

    아... 캐쉬를 다 지워봐도 똑같은거 같 아요 ㅠㅠ 

    Untitled-2 copy.jpg

  • ?
    스펜서 2014.01.17 11:01

    얼룩이 생기는건 광량이 부족해서 생기는 문제 같은데요? 실조명 아니고 재질로 만든 조명 쓰신거 아닌가요?

  • ?
    남산소나무 2014.01.21 08:43

    에구....다른 프로젝트들도 이상하게 나와요.... 15r전 버젼을 썻을땐 잘나왔는데 ㅠ

  • ?
    스펜서 2014.01.21 11:51

    씬 파일을 보여주셔야 확실한 답을 드릴 수 있어요.

  • ?
    남산소나무 2014.01.27 13:24 Files첨부 (1)

    에고... 늦어서 죄송합니다.

    여기 파일 첨부했습니다!!!! ㅠ

  • ?
    팥쥐 2014.01.24 21:39

    저도 비슷한 현상이 있었는데 Globla Illumination  랜더셋팅에서 캐쉬파일 Full Animation Mode를 체크하니까 괜찮아 지더라구요

  • ?
    남산소나무 2014.01.27 09:11

    오오 그런가요!? 다시 확인해 봐야게써요!!

  • ?
    덱스 2014.03.15 17:50

    프리패스를 읽을때 전체 애니메이션 씬을 다 읽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이렇게 렌더링 하면 지글거림은 없어지지만 그림과 같이 그림자들이 여기저기 원하지 않게 생기게 되죠.

    한마디로 좀 더러워지죠.

     

    GI옵션탭 중에 Cache files에 보면 full animation mode를 켜주면

    프레임 하나씩 프리패스를 개별적으로 읽기 때문에 프리뷰 렌더링과 똑같이 나올 것입니다.

     

    하지만 매 프레임마다 따로 계산하므로 그림자가 지글거릴 수도 있죠.

     

    그건 뭐... low나 medium보다 high로 옵션을 높이면 해결이 될 것 같습니다.

  • ?
    남산소나무 2014.04.03 09:43

    답변 감사합니다 X)

    여태까지 low나 medium으로 작업을 했습니다...high는 렌더링 시간이 오래걸릴까 두려워서 ㅠㅠ 

  • ?
    하늘나무 2014.03.17 11:02

    혹시 광원이나 스카이 없이 발광재질로만 해서 그런거 아닌가요?

    재질의 발광으로만 랭더링할때 저런 현상이 보이는것 같던데.


  • ?
    남산소나무 2014.04.03 09:45

    저만 그런것이 아니였군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