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2014.01.14 17:46

C4D 와 UNITY3D 연동

주소복사 | 조회 수 2008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Cinema4D 와 Unity3D 간 연동해서 쓰시는 분들 계신가요? 

모바일에서 Cinema4D를 사용해서 캐릭터 모델링 애니메틱을 잡아서 Unity3D에서 만들 수 있나요?가 본질적인 질문입니다.



아직 겉핥기식 지식뿐이라서 대충 알기론


유니티에선 삼각폴리곤으로 모델링되어야 한다고 하는데 

사각폴리곤으로 해야 안정적이라 들엇거든요 C4d는...

기타 여러 이유에서 Max를 선호한다고 하는데 접근하기가 어려워서요...

게임제작에서도 괜찮을까 하네요..ㅠ


혹시 현업이나 고수분들께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1.14 19:22

    사각 폴리곤이 안정적인게 아니라 그저 SDS 모델링을 할때 삼각이 없어야 구김이 없기 때문 입니다.

    잘 모르는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서 그렇게 오해 하는 거 뿐 입니다.

    삼각형과 사각형의 알고리즘을 제대로 못 만든 툴이 문제죠.

    SDS를 안쓰는 게임 같은 건 상관없는 이야기 입니다.


    어짜피 렌더링할 때 사각형 이상의 폴리곤은 삼각으로 다 쪼개서 렌더링 합니다.

    그러므로 렌더링을 갖춘 메이저 3D 에디터(마야,맥스,엑시,C4D)들은 기본으로 알고리즘이

    잘 되어 있다는 말이죠.


    다른 외부 프로그램들이 문제 있는데 그걸 메이저 3D 툴들의 문제라고 오해 하는 겁니다.


    맥스를 선호 하는건 개인차들이 있겠지만

    아마도 맥스의 뷰포트가 다이렉트 X 를 쓸 수 있기 때문 입니다.

    ( 이젠 다이렉트 11을 넘어 갔지만 이미 고유명사 수준이니 그냥 X라고 쓰겠습니다.)

    그러므로 맥스의 뷰포트에서 보는 상태 그대로 다이렉트 X를 쓰는 게임엔진 내에서도 볼수 있으니까

    맥스를 선호 하는 걸 겁니다. 관련 쉐이더 랭귀지 들도 쓸 수 있구요.


    모델링 텍스쳐링 후에 엔진에 올려서 볼꺼면 아무툴이나 써도 상관 없어요.


  • profile
    필바다 2014.01.20 10:47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작업했었는데 유니티3디하고 조인트 구조만 맞으면 FBX포맷으로 보내면 됩니다.


    다만..자잘한 설정의 차이로 웨이트가 뒤죽박죽 되기도 하더군요~ 

    전 제대로 해서 넘겼는데 자꾸 꼬인다고 다시 해달래서 똑같은 파일로 이름만 바꿔서 보냈더니 되는 경우도 있더군요


    아마 네이밍에도 신경을 쓰셔야 할겁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9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5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2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112
26681 손바닥 리깅시 손바닥의 살접힘표현에 대해서입니다. 6 file 모션레스 2012.12.21 234975
26680 기타 cinema4d와 adobe after effects 1 이주미 2006.12.15 129962
26679 애니메이션 sea material 4 file 찌질이 2008.02.28 127339
26678 Plugin After effects 연동 플러그인 중에서 cs6 전용이 있나요? 2 아스피린 2013.07.08 119014
26677 Plugin C4D R16버전과 aftereffects CS6 연동 안되나요? 4 밀밀 2015.11.14 100943
26676 프로그램 에프터이펙트 Adjustment Layer에 대한 질문입니다. 8 file 서득수 2010.02.05 71494
26675 프로그램 C4D로 제품디자인 가능할까요? 7 superPlain:: 2009.06.19 56130
26674 3d 입체영상 화면 분할 하는 방법이 있나요?? 3 file 인찬입니다 2014.07.29 48241
26673 모델링 마블러스 디자이너 알렘빅 임포트시 모션이 없는 오류 2 촠코파이 2021.03.12 41805
26672 [re] 기차가 선을 따라 움직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4 file 라즈베리 2008.02.27 40448
26671 애니메이션 bind후에 animate를 하면 모델이 뒤틀려요 2 file 김나한 2021.02.26 39608
26670 투명한물체 뒤에 심도가 들어갈 경우 생기는 문제.. 14 스카나비 2009.01.06 31732
26669 프로그램 오토세이브 폴더는 어디에있나요?? 4 리조 2010.01.15 29862
26668 Turbulence FD tfd 캐시와 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 file 쮸잉쮸 2020.01.08 27954
26667 애니메이션 리깅+포즈몰프 된 상황에서 마블러스에서 alembic 파일을 불러오는 문제입니다 ㅠ 1 file 블랑키85 2021.05.30 2509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79 Next
/ 177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