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2014.01.14 17:46

C4D 와 UNITY3D 연동

주소복사 | 조회 수 2084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Cinema4D 와 Unity3D 간 연동해서 쓰시는 분들 계신가요? 

모바일에서 Cinema4D를 사용해서 캐릭터 모델링 애니메틱을 잡아서 Unity3D에서 만들 수 있나요?가 본질적인 질문입니다.



아직 겉핥기식 지식뿐이라서 대충 알기론


유니티에선 삼각폴리곤으로 모델링되어야 한다고 하는데 

사각폴리곤으로 해야 안정적이라 들엇거든요 C4d는...

기타 여러 이유에서 Max를 선호한다고 하는데 접근하기가 어려워서요...

게임제작에서도 괜찮을까 하네요..ㅠ


혹시 현업이나 고수분들께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1.14 19:22

    사각 폴리곤이 안정적인게 아니라 그저 SDS 모델링을 할때 삼각이 없어야 구김이 없기 때문 입니다.

    잘 모르는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서 그렇게 오해 하는 거 뿐 입니다.

    삼각형과 사각형의 알고리즘을 제대로 못 만든 툴이 문제죠.

    SDS를 안쓰는 게임 같은 건 상관없는 이야기 입니다.


    어짜피 렌더링할 때 사각형 이상의 폴리곤은 삼각으로 다 쪼개서 렌더링 합니다.

    그러므로 렌더링을 갖춘 메이저 3D 에디터(마야,맥스,엑시,C4D)들은 기본으로 알고리즘이

    잘 되어 있다는 말이죠.


    다른 외부 프로그램들이 문제 있는데 그걸 메이저 3D 툴들의 문제라고 오해 하는 겁니다.


    맥스를 선호 하는건 개인차들이 있겠지만

    아마도 맥스의 뷰포트가 다이렉트 X 를 쓸 수 있기 때문 입니다.

    ( 이젠 다이렉트 11을 넘어 갔지만 이미 고유명사 수준이니 그냥 X라고 쓰겠습니다.)

    그러므로 맥스의 뷰포트에서 보는 상태 그대로 다이렉트 X를 쓰는 게임엔진 내에서도 볼수 있으니까

    맥스를 선호 하는 걸 겁니다. 관련 쉐이더 랭귀지 들도 쓸 수 있구요.


    모델링 텍스쳐링 후에 엔진에 올려서 볼꺼면 아무툴이나 써도 상관 없어요.


  • profile
    필바다 2014.01.20 10:47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작업했었는데 유니티3디하고 조인트 구조만 맞으면 FBX포맷으로 보내면 됩니다.


    다만..자잘한 설정의 차이로 웨이트가 뒤죽박죽 되기도 하더군요~ 

    전 제대로 해서 넘겼는데 자꾸 꼬인다고 다시 해달래서 똑같은 파일로 이름만 바꿔서 보냈더니 되는 경우도 있더군요


    아마 네이밍에도 신경을 쓰셔야 할겁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0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7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0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51
12849 기타 교재추천해주세요. 4 달퐁 2014.01.18 404
12848 하이드 시킨 면을 랜더링시 잠시 안보이게 하고 싶습니다. 1 서득수 2014.01.17 373
12847 라이팅 가장 일반적으로 쓰이는 라이팅배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1 안졸리나졸리지 2014.01.17 544
12846 illustrator 일러스트로 디자인한 소스를 시네마4d로 가져오고 싶습니다. 2 안졸리나졸리지 2014.01.17 784
12845 그 외 Align to Spline 관련 질문드립니다. 1 file 오브리언 2014.01.17 431
12844 모델링 샴페인병뚜껑 껍데기 주름 만드는법좀... 알려주세요 1 외국어영역 2014.01.17 598
12843 기타 포트폴리오 작업관련 질문입니다. 2 뿌잉뿌잉 2014.01.16 418
12842 렌더링시 배경없이 오브젝트만 영상으로 뽑을려고합니다 2 안졸리나졸리지 2014.01.16 960
12841 global illumination 렌더링시 질감이 검게 되요... 12 file 남산소나무 2014.01.16 893
12840 기타 Null 오브젝트에 주석같은 설명글을 달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 file 도라에몽 2014.01.15 398
12839 프로그램 연동 익스터널 컴포지팅 태그에 대한 질문입니다 !!!!! 1 박뱅 2014.01.14 504
» 프로그램 C4D 와 UNITY3D 연동 2 쥐돌이 2014.01.14 2084
12837 그 외 시네마포디 서적추천좀 부탁드려요 2 안졸리나졸리지 2014.01.13 550
12836 텍스쳐 텀블러 재질에대해 질문드립니다. 2 file 또다른삶 2014.01.13 589
12835 MoGraph Poly FX에 두께를 주는 방법은 없을까요? 2 file 열두시반 2014.01.13 47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03 1004 1005 1006 1007 1008 1009 1010 1011 1012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