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4.01.04 09:37

mat 저장 불러오기

주소복사 | 조회 수 764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14년도 복들 많이 받으시고요..


질문은


제목 처럼 mat 속성 값 혹은 mat 자체를 따로 저장 또는 불러오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제가 좀 색감이랑 센스가 부족해서.. 혹시라도 잘뽑거나 괜찮은게 보이면


따로 보관하고 싶은데 그런 기능이 있나요 



덤.. 질문인데


유튭이나 비메오에서 튜토리얼 보면서 조금씩 만들어보고있는데


튜토리얼 좋은곳 있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복 많이 받으세요 ~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1.04 11:09 채택

    컨텐츠 브라우저를 열고 File 메뉴에서 새로운 프리셋 라이브러리를 만드세요.

    그럼 컨텐츠 브라우저에 폴더가 생기는데 메터리얼을 여기에 끌어다가 놓으면 자동으로

    등록이 되고 라이브러리가 만들어 집니다.


    라이브러리 파일은 기본으로 시네마의 프리퍼런스 폴더에 생성이 됩니다.

    이곳에서는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시네마의 설치 폴더가 아닌 OS의 개인 설정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폴더 찾아 가기 어려우면 아래와 같이 하세요. 

    Edit > Prefernces 를 열면, 맨 아래 버튼에 프리퍼런스 폴더 열기가 있습니다. 

    누르면 열립니다.


    그곳에서 \library\browser 경로로 가면 아까 지정해준 이름의 xxxxx . lib4d 파일이 있습니다.

    그것이 아까만든 라이브러리 파일 입니다.


    그러니 애써 만든 라이브러리를 지우지 않으려면 OS 새로 설치 시에는 반드시 백업 해야 합니다.

    시네마 설치 폴더의 \library\browser 를 봐도 똑같은 파일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수정 불가 하고

    읽기 가능한 경로입니다. 시네마의 설치 폴더와 같이 있으니 지울 염려도 없겠죠.


    그러니 귀찮아도 라이브러리 만들고 시네마의 설치 폴더로 옮겨서 읽기만 하는게 좋습니다.

    다시 수정 할려면 수정 가능한 유저 폴더로 옮기구요.

  • ?
    호랑호랑 2014.01.04 11:52

    감사합니당 ㅠㅠ

    사랑합니다

    복받으세요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5417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212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60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4064
15293 Hair 헤어에 스케일 변화가 없어서 문제입니다. 2 file 신클레어 2013.12.29 463
15292 그 외 cappucino 키프레임대로 움직이질 않아요 1 file 정지윤 2013.12.30 333
15291 Transparency가 적용된 재질이 Sketch and Toon 렌더시 제대로 표현되지 않는데요, 해결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3 file 도라에몽 2013.12.30 671
15290 한 프레임에서 다수의 카메라(100개 이상)로 렌더링 하는 방법에 대해 3 file 캘로크 2013.12.30 572
15289 기타 화면 안에 제작자만 볼수 있는 설명을 첨부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2 카리닷컴 2013.12.30 325
15288 텍스쳐 애플제품의 반사처리를 어떻게 하나요? 2 file 시네마 맥 2013.12.31 579
15287 그 외 Null 오브젝트 링크 관련 질문입니다. 2 file 피와모래 2013.12.31 467
15286 Plugin 3DS Max 플러그인중에 KRAKATOA 2 아쿠 2014.01.01 639
15285 애니메이션 이영상에 나오는 바운스느낌의 효과는 어떻게 내지요? 2 졸리다 2014.01.01 479
15284 모델링 선택한 Spline을 따로 레이어 뽑는 방법 2 카리닷컴 2014.01.01 409
15283 MoGraph Fracture 에 plain effector와 delay effector를 동시에 주고 싶습니다. 3 file 킴주 2014.01.02 713
15282 모델링 구 모양에 텍스트를 붙이려 합니다. 어떤식으로 해야 하나요? 4 카이트모션 2014.01.03 567
» 텍스쳐 mat 저장 불러오기 2 호랑호랑 2014.01.04 764
15280 일반 웨이브 느낌 표현 질문드려요 4 file 호랑호랑 2014.01.05 672
15279 X-Particle x-particle로 연기를 만들수 있나요 7 졸리다 2014.01.05 95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46 847 848 849 850 851 852 853 854 855 ... 1870 Next
/ 187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