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릴라스케일 강좌중 [팝콘만들기]를 보고 따라하다가 생긴 문제입니다.
<1번사진>
이 사진을 보시면 팽이 모양의 물체들이 있습니다.
<2번사진>
원래는 이렇게 나와야 정상인데, 저 물체의 메테리얼 에디터에서
Alpha 채널의 Texture부분에 Proximal을 지정해주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걸 체크하면 1번사진처럼 나오는게 문제입니다. (체크안하면 2번사진처럼 정상적으로 팝콘 콩 모양이 나옵니다)
몇번 다시 첨부터 차근차근 따라해봤는데 같은문제가 계속 발생되어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이부분에 문제에 대해 아시거나, 튜토리얼을 따라해보며 문제없으셨던 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해당 튜토리얼 좌표 입니다. https://vimeo.com/45137013
아 지금 구글링 하다가 이문제에 대한 쓰레드를 발견을 해서 (http://www.c4dcafe.com/ipb/topic/70004-proximal-shader-problem-when-following-gsg-tutorial/page-2)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Alpha채널의 Proximal 내부에 팝콘 클로너 오브젝트를 통째로 넣으면 해결된다고 하네요..
저는 지금까지 튜토리얼대로 그냥, 팝콘오브젝트(낱개)만 넣어서 문제가 생겼던것같습니다...
이문제로 고민하는글이 많았는데 혹시 같은문제로 끙끙대는 분들 훗날 이 글을 보고 해결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