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조회 수 10316 추천 수 2 댓글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기존버젼에서 많은 부분이 바뀐 G.I 옵션에서

캐쉬탭의 풀애니메이션모드가 기본적으로 체크되어있는데요

기존 카메라애니,풀애니가 없어져서 의아했었던 찰나에 한가지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피지컬베이스로 G.I프리셑 인테리어 프리뷰2번째로 설정하고

캐쉬탭에서 오토세이브 체크 후 렌더링 건 다음

오토로드로 바꾼 후 다른 카메라 각도에서 다시 렌더링 걸어보았습니다.

캐쉬탭의 풀애니메이션모드는 기본적으로 체크되어있는데요

프레임별로 G.I캐쉬를 생성해줍니다. 체크해제하면 전체프레임에 G.I1,2 각각 하나씩 생기고요

즉, 풀애니메이션이 기본 셑팅이고 풀애니메이션 체크해제 시 카메라애니메이션 셑팅이라하면 되는거네요.

어찌됐든,오브젝트의 모션이 바뀌지않고 카메라의 동선만 달라진다면 굳이 프리패스를 다시 할 필요가 없어졌네요

예전부터 참 아쉬웠었던 부분이였는데, 이젠 프리패스 캐쉬를 좀 더 유용하게 쓸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R14버젼까지 이러지 않았던거 맞죠?

0.jpg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 profile
    맥마인드 2013.10.06 17:51

    음..오브젝트가 움직이지 않는 경우 캐쉬를 저장해 두면 카메라 애니메이션시 카메라 위치가 바뀌어도 다음 솔루션을 다시 계산할 필요가 없어서 렌더링을 빠르게 할 수 있다는 말 ?..

     

     내가 요즘 글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져서 그런지 말이 너무 어려우이~ 바이진군 ㅋㅋㅋ

  • profile
    바이진 2013.10.07 12:01

    맞아용..ㅋㅋㅋㅋ

    그냥 그렇게 간단히 써놓을걸 그랬나봐용... 지금도 정확히 맞는건지 몰라용 테스트중

  • profile
    맥마인드 2013.10.07 13:40

    근데 예전 버전들도 이레디언스 옵션에서 오토로드 토글하고 락 걸어 놓으면 솔루션 그대로 사용하던데 같은 기능 아니었나??

  • profile
    바이진 2013.10.07 15:57

    그건 픽셀 뻥튀기용 아닌가요?

  • profile
    맥마인드 2013.10.08 12:35

    뻥튀기에도 썼지만 고정오브젝트 무빙 카메라에도 사용됐지 베이크오브젝트처럼 ㅎ

     

    먼저 버전은 락이 있었는데 이번 버전은 풀애니모드가 들어가 있어서 혹시 애니 모드에서 솔루션을 보간해주는 기능이 있는건 아닐까 추측중 ㅋㅋ

     

    레디오맵은 라이트맵으로 바뀌고 여기도 풀애니모드도 추가되어 있으니까 게임에서 활용도가 높은 옵션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ㅎ

     

    헬프에 나와 있으려나?

  • profile
    크리드 2013.10.08 12:11

    카메라 애니메이션일 경우나 제품 스틸 중 카메라를 다양하게 뽑는 경우 최강의 옵션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

  • profile
    이단비 2013.10.08 14:14

    이건 왠지 작업성격상 바이진님과 크리드님이 환호할 내용.. ㅎㅎ 맞죠? + 그리고 저도 ㅎㅎ


자유게시판

Free Board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자유 옥테인구독자 KitBash3D 한달에 하나씩 무료로 다운받는방법 15 강우성 2022.01.07 56846
공지 자유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6 file 이효원 2020.04.19 50944
공지 자유 C4D 질답 게시판 검색 스크립트 19 file 에이제이 2020.03.05 49941
공지 자유 [글타래]3D입문자에게 하고싶은 이야기~ 25 4번타자마동팔 2012.09.07 463749
공지 공지 서로간에 상처가 되는 말은 자제를 부탁 드립니다. 13 file 최고관리자 2012.06.19 468043
공지 가입인사 가입양식 최고관리자 2012.06.15 53420
공지 공지 동영상 올릴때 주의 사항! (iframe방식만 사용) vimeo/유튜브 첨부시 코드사용 안내 7 file 정석 2011.09.29 442362
16625 가입인사 가입했습니다^^~ 젯티 2013.10.05 382
» R15 G.I 프리패스의 오토세이브 활용 7 file 바이진 2013.10.05 10316
16623 가입인사 가입했습니당!! 오울블루 2013.10.04 496
16622 가입인사 가입인사 드립니다! 픽셀보이 2013.10.04 396
16621 CINEBENCH R15 12C Mac Pro 사용기(?)입니다. 2 file 딘키 2013.10.04 11771
16620 가입인사 가입인사 배워요 2013.10.02 515
16619 가입인사 가입인사!! 띵띵얍얍 2013.10.02 451
16618 가입인사 가입인사해요 요기 2013.10.02 375
16617 Team Render 좋은데요..@_@ 13 file 낭만식객[우열] 2013.10.01 7580
16616 가입인사 가입했습니다! 상리 2013.10.01 406
16615 가입인사 가입인사!! 사자자리 2013.10.01 357
16614 승천~ 1 file [길동] 2013.10.01 8521
16613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 구매했습니다^^ 4 새벽별보기 2013.10.01 9129
16612 가입인사 가입인사 드려요 양탱이 2013.10.01 434
16611 가입인사 가입인사 드립니다. 1 케익조각 2013.09.30 442
16610 가입인사 가입했습니다~ 1 늘푸 2013.09.29 327
16609 가입인사 가입했어요 1 슈퍼지 2013.09.29 358
16608 가입인사 늦었지만 가입인사 드립니다 1 공영감 2013.09.27 446
16607 정모 신청하려고 하는데... 순번을 어딜 기준으로 해야할지... ㅜㅜ 6 해피엔딩 2013.09.27 9487
16606 가입인사 가입인사드립니다. 1 쏘쏘영 2013.09.27 40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 935 Next
/ 93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