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77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280x720 사이즈의 플레인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에펙에 가져가서 쓰려고

플레인 오브젝트 사이즈와 렌더설정창 해상도 1280x720으로 맞추긴 했는데..

탑뷰에서도 그렇고 카메라를 만들어도 그렇고

이 오브젝트가 화면에 꽉차게 만들려고 하면 그냥 눈대중으로 카메라 Z축으로 이동하는 방법밖에 없는데..

혹시 S나 H키처럼 누르면 오브젝트가 화면에 꽉차도록 한번에 만드는 방법 없을까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9.25 13:19

    거꾸로 생각 하면 렌더된 화면이 1280 720 이니까 백그라운드 오브젝트에 넣으면 되죠.

    카메라가 움직이는 중에도 카메라에 강제로 맞추려면 플랜의 크기가 아니라 

    카메라의 화각과 카메라와 오브젝트간의 거리가 직각 삼각형을 이루므로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이용하면 됩니다.


    자료실에 보면 제가 옛날에 만들어둔 플러그인이 있을 겁니다.

  • ?
    귤귤이 2013.09.25 13:43

    저도 자주 사용하기에 예전에 작성한 스크립트인데,

    아래 내용을 Python Generator 하나 꺼내서 작성해넣으시고

    카메라 밑에 하이라키 해주시면 잘 될겁니다.


    import c4d
    import math

    def psize(r,z):
        return math.tan(r/2.0)*z*2.0

    def main():
        op[c4d.OPYTHON_OPTIMIZE]           = False
        plane =  c4d.BaseObject(c4d.Oplane)
        plane[c4d.PRIM_AXIS]               = 5
        plane[c4d.PRIM_PLANE_SUBW]         = 2
        plane[c4d.PRIM_PLANE_SUBH]         = 2

        cam   = op.GetUp()

        if cam is None or cam.GetType() != c4d.Ocamera:
            return plane

        planeZ = cam[c4d.CAMERAOBJECT_TARGETDISTANCE]
        op[c4d.ID_BASEOBJECT_ABS_POSITION] = c4d.Vector(0,0,planeZ)
        op[c4d.ID_BASEOBJECT_ABS_ROTATION] = c4d.Vector(0)
     
        camV   = cam[c4d.CAMERAOBJECT_FOV_VERTICAL]
        camH   = cam[c4d.CAMERAOBJECT_FOV]
        plane[c4d.PRIM_PLANE_HEIGHT]       = psize(camV,planeZ)
        plane[c4d.PRIM_PLANE_WIDTH]        = psize(camH,planeZ)
       
        return plane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1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8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0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55
15369 RealFlow 리얼플로우 파티클을 c4d의 띵킹파티클로 제어가 가능하나요? 로닉 2013.09.15 403
15368 프로그램 연동 c4d와 element3d 연동시 c4d의 키 가져오는방법! 3 file 손연칠 2013.09.15 859
15367 cinema4d에서 렌더링을 하는데 검은배경이 자꾸 따라옵니다. 3 쥐디프로덕션 2013.09.17 604
15366 모델링 박스가 눈처럼 쌓이는 모델링 file 아핳핳 2013.09.19 400
15365 시포디에서 노말맵 만드는 방법. 유성치 2013.09.20 503
15364 텍스쳐 엣지로 갈수록 진해지는 재질 2 김철홍 2013.09.20 413
15363 프로그램 뷰에서 렌더가 되지않는 영역의 색을 바꿀 수 있나요? 6 file 토빅 2013.09.21 826
15362 Sketch and Toon 스케치앤툰으로 ai 익스포트시 스플라인 왜곡현상 1 file 김철홍 2013.09.21 426
15361 Dynamics 모터에 매달린 로프가 모터가 돌면서 감겨올라가는 다이나믹을 하려고 합니다 2 file 첫경험 2013.09.21 542
15360 모델링 복잡한 모델링 속을 비우고 싶은데요 2 주머프 2013.09.23 432
15359 라이팅 Global Illumination 기능중 Sky sampler라는 거요. R14에서 없어진건가요? 3 장털이 2013.09.23 440
15358 R15.037 렌더설정시 버켓 갯수 조절 4 file 테세락 2013.09.23 438
» 기타 카메라를 플레인 오브젝트에 딱 맞출수 없나요?? 2 눈물조각 2013.09.25 577
15356 텍스쳐 선택한 부분에 맵핑하는법을 알고싶어요 ! 4 file 하이브리드기어 2013.09.25 510
15355 MoGraph multi-shader 색분배에 관한 질문입니다 2 file 범kin 2013.09.25 49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35 836 837 838 839 840 841 842 843 844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