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32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280x720 사이즈의 플레인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에펙에 가져가서 쓰려고

플레인 오브젝트 사이즈와 렌더설정창 해상도 1280x720으로 맞추긴 했는데..

탑뷰에서도 그렇고 카메라를 만들어도 그렇고

이 오브젝트가 화면에 꽉차게 만들려고 하면 그냥 눈대중으로 카메라 Z축으로 이동하는 방법밖에 없는데..

혹시 S나 H키처럼 누르면 오브젝트가 화면에 꽉차도록 한번에 만드는 방법 없을까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9.25 13:19

    거꾸로 생각 하면 렌더된 화면이 1280 720 이니까 백그라운드 오브젝트에 넣으면 되죠.

    카메라가 움직이는 중에도 카메라에 강제로 맞추려면 플랜의 크기가 아니라 

    카메라의 화각과 카메라와 오브젝트간의 거리가 직각 삼각형을 이루므로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이용하면 됩니다.


    자료실에 보면 제가 옛날에 만들어둔 플러그인이 있을 겁니다.

  • ?
    귤귤이 2013.09.25 13:43

    저도 자주 사용하기에 예전에 작성한 스크립트인데,

    아래 내용을 Python Generator 하나 꺼내서 작성해넣으시고

    카메라 밑에 하이라키 해주시면 잘 될겁니다.


    import c4d
    import math

    def psize(r,z):
        return math.tan(r/2.0)*z*2.0

    def main():
        op[c4d.OPYTHON_OPTIMIZE]           = False
        plane =  c4d.BaseObject(c4d.Oplane)
        plane[c4d.PRIM_AXIS]               = 5
        plane[c4d.PRIM_PLANE_SUBW]         = 2
        plane[c4d.PRIM_PLANE_SUBH]         = 2

        cam   = op.GetUp()

        if cam is None or cam.GetType() != c4d.Ocamera:
            return plane

        planeZ = cam[c4d.CAMERAOBJECT_TARGETDISTANCE]
        op[c4d.ID_BASEOBJECT_ABS_POSITION] = c4d.Vector(0,0,planeZ)
        op[c4d.ID_BASEOBJECT_ABS_ROTATION] = c4d.Vector(0)
     
        camV   = cam[c4d.CAMERAOBJECT_FOV_VERTICAL]
        camH   = cam[c4d.CAMERAOBJECT_FOV]
        plane[c4d.PRIM_PLANE_HEIGHT]       = psize(camV,planeZ)
        plane[c4d.PRIM_PLANE_WIDTH]        = psize(camH,planeZ)
       
        return plane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538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614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4371
12561 모델링 키보드나 리모컨 모델링할때 버튼(키)주변 없애는 방법 있을까요? 2 file 딘키 2013.09.27 708
12560 illustrator 일러스트의 스플라인을 씨포디로 가져갈때 크기 변화 문제 1 김철홍 2013.09.27 1057
12559 XPresso 캐릭터 셋의 본의 로테이션값 추출 문제입니다. 5 file 레스 2013.09.27 924
12558 애니메이션 visual selector 사람 애니메이션 쓸 때 사용되는지 질문 3 file 범kin 2013.09.26 775
12557 프로그램 R11 / R14 버전에 따른 인터페이스가 많이 다르나요? (초보유저) 4 철없는시인 2013.09.26 747
12556 텍스쳐 uvw 맵핑 관련 간단한 질문입니다. 3 둘하나 2013.09.26 953
12555 단축키 필터쪽의 단축키 지정이 가능한가요? 레몬블루 2013.09.26 538
12554 15 에서는 넷렌더 어떻게 쓰나요? 3 터스크 2013.09.26 692
12553 MoGraph multi-shader 색분배에 관한 질문입니다 2 file 범kin 2013.09.25 733
12552 텍스쳐 선택한 부분에 맵핑하는법을 알고싶어요 ! 4 file 하이브리드기어 2013.09.25 830
» 기타 카메라를 플레인 오브젝트에 딱 맞출수 없나요?? 2 눈물조각 2013.09.25 832
12550 R15.037 렌더설정시 버켓 갯수 조절 4 file 테세락 2013.09.23 769
12549 라이팅 Global Illumination 기능중 Sky sampler라는 거요. R14에서 없어진건가요? 3 장털이 2013.09.23 689
12548 모델링 복잡한 모델링 속을 비우고 싶은데요 2 주머프 2013.09.23 748
12547 Dynamics 모터에 매달린 로프가 모터가 돌면서 감겨올라가는 다이나믹을 하려고 합니다 2 file 첫경험 2013.09.21 77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50 1051 1052 1053 1054 1055 1056 1057 1058 1059 ... 1892 Next
/ 189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