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2013.08.28 09:28

Headphone 에 나온 Cloth 질문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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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아시는 영상이시겠지만 Headphone 영상 Breakdow에 보면 귀덮개(?) 부분을 Cloth로 한 것 같은데

막 펄럭거리다가 Plane이 지나가면서 시뮬레이션 되기 전의 모델링으로 돌아가는 장면이 나오는데,

암만 해봐도 Plane이 적용이 안되네요.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ㅠ

 

Cloth.jpg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8.29 17:37

    이건 포인트를 다루어야 하는 문제인데 

    모그라프 이펙터들은 포인트를 다루는게 아마 없을 꺼에요.

    파라미터의 포지션, 스케일, 로테이션만 다룸...


    그럼 이것을 제외하면 이펙터 인터페이스를 가지는건 디포머와 다이나믹오브젝트가 있는데

    다이나믹은 아시는 대로 (윈드, 머이런것들) 이것도 오브젝트자체를 다루지 포인트를 다루지는 않습니다.

    그럼 디포머 밖에 안남았는데 디포머는 포인트를 다루어서 변형을 시킵니다.

    그럼 밴드같은 어떤 형태가 아닌 포인트 자체를 자유자제로 하는건 디스플레이서 밖에 없어요.


    결론적으로는 아마도 디스플레이서를 쓴거 같고, 시뮬레이션을 하고 그것을 매프레임마다 시퀀스로 디스맵으로 뽑은다음

    디스플레이서로 적용한 것같긴한데, 문제가 시네마의 디스플레이스 먼트 맵 생성 알고리즘이 이것을 하기에는 맞지

    않는 다는 점이 있습니다. 시퀀스로 보면 괜찮을지도 모르겠는데 아무튼 생성방식이 약간 다릅니다.

    다른툴 처럼 height가 1로 고정 되는 방식이면 상관 없는데 말이죠.


    그럼 지브러시나 다른 툴에서 뽑으면 상관 없는데, 메이킹에서는 시네마만 쓴것 같으니

    그럼 결국 포인트를 다룰 수 있는 것중에 남는 이펙터 인터페이스는 커피나, 파이썬 밖에 없는 것같네요.


    아니면 시뮬레이션을 적용 하거나 끌 수있는 것중에 이펙터 인터페이스를 가져야 하는데

    그런건 없는 것같은데...


    혹은 모프라던지요. 근데 모프는 시퀀스형식을 지원 하진 않습니다.

    모그라프가 오브젝트의 시퀀스를 지원하긴 하는데 그걸 쓴거 같기도 하네요.


    다른 어떤방식이 있을 수도 있는데 제가 아는 한에서는 이게 전부 입니다. 


    저한테 저런 작업이 주어진다면 그냥 제방식대로 이펙터툴 하나 만드는게 더 속편할지도...;;;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8.30 16:51

    서페이스 디포머가 프로젝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걸 쓰면 되겠네요. 그래도 디스맵을 사용하는게 

    레벨오브디테일을 구현 할 수 있고 해서 더 좋은 방법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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