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 풀애니메이션과 피지컬 랜더의 조화로인한 그림자 왜곡

by 크레파스의꿈 posted Aug 19, 2013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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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력0314.jpg 풍력0315.jpg


GI 풀애니메이션으로 랜더 거니 위 처럼 그림자 부분에 검은게 있다 없다 그러네요~!!!


저의 19시간 랜더는 날라갔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정확한 블러 효과 때문에 피지컬 모션블러에 라이트는 스카이로 줬고요


GI 는 풀애니메이션 했습니다.


그냥 GI 를 포기하고 라이트 셋팅 잘해줘서 어떻게 해보는게 더 좋을까요?


GI스틸컷은 쉬운데 애니메이션은 참 어렵네요.


피님의 GI 시대는 도래 하는가 게시물 보고 보고 또보면서 공부좀 더 해봐야겠어요.

(초보는 아무리 계속 봐도 어렵더라고요 ㅠㅜ)


아래는 저의 셋팅값입니다.


스크린샷 2013-08-19 오후 11.38.10.jpg 스크린샷 2013-08-19 오후 11.38.24.jpg 스크린샷 2013-08-19 오후 11.38.35.jpg 스크린샷 2013-08-19 오후 11.38.47.jpg

  • profile
    [길동] 2013.08.20 04:22 채택

    샘플링이 최소 미디움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특히 저런 구조에선 티가 납니다.

  • ?
    터스크 2013.08.20 10:09 채택

    플리커 현상같은데요..

  • profile
    빡갱이 2013.08.20 10:14 채택

    보통 피지컬을 사용하게 되면 GI를 사용하지 않고 Indirect Illumination을 사용하지 않는가 싶은데 같이도 쓰는군영

  • ?
    .피. 2013.08.20 10:16 채택

    피지컬과 Gi full 을 동시에 쓰시다니.

    은행결제 하다가도 안드로메다로가는 저의 똥컴으로는 생각하기도 힘든일이지만

    15버전에서는 가능하겠네요.


    파일을 자세히 봐야 알겠지만요.

    cg라는게 변수가 많아서 길동님 말씀처럼 셈플링을 좀 올려주시고.

    gi에 쓰인 환경맵이 화질은 좋은지.

    라이팅 bias값은 적당한지.

    살펴보아야 할게 엄청 많습니다.

  • ?
    크레파스의꿈 2013.08.20 21:59

    GI 옵션 올려줘도 해결이 안되어서 GI 끄고 Indirect Illumination 로 해결을 봤네요

    모든분들께 감사합니다. 잘만들어서 올릴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