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웨이트까지 끝난 캐릭터 모델링 수정 못하나요?

by 눈물조각 posted Aug 10, 2013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질문.jpg

캐릭터를 만들고 조인트 심고 바인딩이랑 웨이트까지 다 했는데..

손을 오므리고 나니까 저렇게 손가락 사이가 떠서

모델링을 좀 수정하고 싶은데..

웨이트 까지 끝난 캐릭터 모델링 수정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 profile
    웨이트 2013.08.11 12:43

    오브젝트에 손을 댈 수도 있겠습니다만 다른 포즈였을 땐 또 다시 변형을 주어야 할 겁니다.

    차라리 조인트 쪽으로 몰프를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드라이버나 익스프레션으로 주먹을 쥐었을 때와 연결해도 되고요


    역시 마음에 들지 않으면 뼈 심는 것 모델링 차원으로 다시 돌아가 여러 번 반복하게 되는데 

    팁을 하나 드리자면 DAZ나 포져등의 캐랙터들을 분석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의 경우 손의 뼈를 3등분합니다. 


    하나는 엄지, 하나는 검지와 중지, 또하나는 약지와 새끼  이렇게 분류하면 주먹을 쥐었을 때 디테일한 연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손을 하나 잘 만들어 두면 캐랙터 만들 떄 마다 카피해서 조금씩 변형을 주어 쓰면 되니까  잘 연구 해서 만들어 두시는 것도 좋을 겁니다. 


  • ?
    눈물조각 2013.08.13 00:35

    답변 감사합니다..ㅎ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