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를 만들고 조인트 심고 바인딩이랑 웨이트까지 다 했는데..손을 오므리고 나니까 저렇게 손가락 사이가 떠서모델링을 좀 수정하고 싶은데..웨이트 까지 끝난 캐릭터 모델링 수정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오브젝트에 손을 댈 수도 있겠습니다만 다른 포즈였을 땐 또 다시 변형을 주어야 할 겁니다.
차라리 조인트 쪽으로 몰프를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드라이버나 익스프레션으로 주먹을 쥐었을 때와 연결해도 되고요
역시 마음에 들지 않으면 뼈 심는 것 모델링 차원으로 다시 돌아가 여러 번 반복하게 되는데
팁을 하나 드리자면 DAZ나 포져등의 캐랙터들을 분석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의 경우 손의 뼈를 3등분합니다.
하나는 엄지, 하나는 검지와 중지, 또하나는 약지와 새끼 이렇게 분류하면 주먹을 쥐었을 때 디테일한 연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손을 하나 잘 만들어 두면 캐랙터 만들 떄 마다 카피해서 조금씩 변형을 주어 쓰면 되니까 잘 연구 해서 만들어 두시는 것도 좋을 겁니다.